- 매출액 1548억원…영업익 감소, HD전환 마케팅비 탓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2분기 마케팅비 탓에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
28일 KT스카이라이프(www.ktskylife.co.kr 대표 이남기)는 지난 2분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별도기준 매출액 1548억원 영업이익 17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기대비 2.4% 전년동기대비 5.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기대비 46.3% 전년동기대비 5.8% 급감했다. 회사는 “방송발전기금 일시 반영과 고화질(HD) 전환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소폭 감소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KT스카이라이프 6월 기준 가입자는 424만명이다. 지난 3월 대비 2만7000명 증가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애플' 美 대규모 투자, 트럼프 덕?…스벅, 아메리카노 가격 오른다
2025-01-20 17:07:39쇼핑엔티, 설 수요 높은 농축수산물 할인 판매…“정부와 합심해 지원”
2025-01-20 17:03:41[오징어게임2 이펙트] 기대효과 반감?…'엑스오, 키티2', 3일 연속 1위
2025-01-20 17:02:09김태규 직무대행 "TV수신료 통합징수시 혼란 발생할 것"
2025-01-20 16:24:3923일 이진숙 위원장 운명의 날…헌재, 탄핵심판 선고일 확정
2025-01-20 15:35:00가온전선, 연 매출 사상 최고치 경신…"북미 수출·지앤피 실적↑"
2025-01-20 14:50:59"틱톡 따라잡기"...인스타그램 피드 비율 개편에 사용자 원성
2025-01-20 21:38:16넥슨 ‘드리프트’, 오버 드라이브 전환… 반등 질주 시작하나
2025-01-20 14:51:30행안부, 카톡 알림톡 도입했더니…행정 예산 연 40억원 절감
2025-01-20 14:51:12“더 짧고 재밌게”…네이버, 새해도 숏폼·AI 갈고닦기
2025-01-20 14: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