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SK C&C(www.skcc.co.kr 대표 정철길)가 19일 자사의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 ‘코어파이어(CorFire)’를 바탕으로 미국 이동통신사인 AT&T의 ‘엔에프씨 커넥트(NFC Connect) 플랫폼 상용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AT&T는 이번 플랫폼 론칭에 앞서 미국 대학교 운영 전문 아웃소싱 업체인 블랙보드(Blackboard)와 함께 투레인 대학교와 퀴니피악 대학교의 학생증을 모바일 ID로 교체하고 ‘SP-TSM’서비스를 시범 실시했다.
SP-TSM서비스는 통신사업자가 SIM(가입자인증)카드 SE(Secure Element, 보안영역)공간을 외부 모바일 커머스 사업자에 임대해 주고 관리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B2B형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이다.
사업자들은 SP-TSM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존 NFC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처럼 기프티콘, 쿠폰 등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이나 자신의 서비스 이용에 한정된 선불카드 발급은 물론 ID카드 발급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다만 신용카드·직불카드 기반의 외부 결제 기능은 이번 사업 범위에서 제외됐다.
SK C&C 김민석 모바일사업본부장은 “AT&T의 NFC Connect는 자신만의 독자적인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려는 고객들의 수요를 완벽히 수용한다” 며 “코어파이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ID카드 시장 대체 등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특화 모바일 커머스 솔루션과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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