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공동대표 구본준, 정도현)가 22일 ‘키즈패드2’로 유아교육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유아 전용 패드로 지난 2012년에 처음 선보인 ‘키즈패드’의 후속 제품이다.
LG전자는 아가월드, 블루스프링스 등 주요 교육 업체와 협력해 유아교육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아가월드의 전집시리즈 및 교구를 콘텐츠로 만들어 담을 예정이며 블루스프링스 센터 내 체험존을 설치하고 수업에도 키즈패드2를 활용한다.
키즈패드2는 한글, 영어, 중국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디즈니 삼중언어’ 등 기초적인 영역별 학습 콘텐츠와 ‘기억력 놀이’, ‘칠교놀이’ 등과 같은 사고력을 키워주는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구성해 3~7세 아이의 정서와 인지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내장 콘텐츠 외에도 확장 카트리지를 통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담아 눈높이 학습을 지원한다. 엄마모드를 통해 아이와 엄마가 쪽지를 주고받거나, 아이가 학습한 콘텐츠 사용기록도 확인이 가능하다. 근접 센싱 기능으로 기기 밖에서 손동작을 인식해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LG전자 서의홍 키즈패드 BL(비즈니스 리더)은 “다양한 유아 교육 콘텐츠 등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유아 패드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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