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같은 성장세는 동남아시아와 스페인에 이은 북미와 서유럽 등지의 가입자 확대가 큰 보탬이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루에 최대 170만명이 신규 가입하고 있다.
라인 가입자 증가에 따라 메시지 송수신양도 크게 늘었다. 전 세계 1일 메시지 송수신 100억건, 스티커 전송 수 18억건, 통화 횟수 120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각각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
모리카와 아키라 라인주식회사 사장은 “스마트폰이 급속도로 보급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앱의 경쟁도 치열해져 이에 대한 주목이 점점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으며, 이는 메신저 서비스가 현재 모바일 사회의 중심이며 높은 가치를 지닌다는 증거라 생각한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넘버원 커뮤니케이션 앱으로 성장하기 위해 앞으로도 도전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인은 이번 4억 가입자 돌파를 맞이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일까지 모바일 라이프 실전백서 블로그(http://blog.naver.com/nvsmartguide)에 축하 메시지를 라인 스티커와 함께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40명의 이용자들에게 라인 캐릭터 쿠션을 제공하며, 13일까지 라인 브랜드샵(http://linebrandstore.com)에서는 모든 캐릭터 제품을 10%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