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능은 개학을 겨냥한 업데이트다. 10대 청소년들의 주요 대화 수단으로 자리 잡겠다는 것이 회사 측 전략이다. 중고생들이 ‘우리반’ 밴드를 통해 학기초 수업시간표를 공유하고 숙제와 준비물을 함께 챙기거나 분실물 습득 시 공지 창구로 활용하는 것을 회사 측은 기대 중이다.
현재 ‘밴드’는 모바일 커뮤니티 분야에서 단연 두각을 보이고 있다. 월간 총 체류시간에서 25억 분을 기록 중으로 지난해 10월 ‘다음카페’를 앞지른 데 이어 11월에는 ‘네이버카페’ 마저 큰 폭으로 넘어선 바 있다.
한편 캠프모바일은 이용자들에게 ‘밴드’ 내에서 다양한 서비스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밴드 멤버들과 함께 즐기는 모바일게임을 탑재할 계획이다. 이르면 다음 달 중으로 구체적인 서비스 형태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통신3사, MWC25서 'AI 각축전' 예고…유상임 장관 깜짝 회동할까
2025-02-23 14:57:14[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3D 아바타 만나는 가상도시"…마와리, AI·XR 더한 '난바 프로젝트' 가동
2025-02-24 11:35:40넥슨 ‘던전앤파이터’, 중천으로 재도약… 바통은 ‘카잔’으로
2025-02-24 11:30:05"KTX 타면서 렌터카까지"…쏘카, 장거리 이동 트렌드 제시
2025-02-24 10:26:3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브레이버스’, 7월11일 미국 출시
2025-02-24 10:19:17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대회 개편안 발표… 구단 프랜차이즈 도입
2025-02-24 09:29:13"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