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략회의에는 이재형 부회장을 비롯한 임원과 국내외 영업 및 생산 법인장, 사업담당, 팀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업‧생산‧연구개발‧지원 등 회사 전 조직의 사업전략이 활발하게 논의됐다.
이재형 부회장은 이번 전략회의에서 “올해에도 세계적인 경기불황이 지속되는 어려운 경영환경이 이어질 것”이라며 “국내외 전 조직은 모든 업무의 우선순위를 손익과 캐시플로우에 두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접근방식과는 차원이 다른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적극 전개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부가가치가 높은 신제품과 신모델을 확대하는 등 제품구조를 개선하고 대형법인을 중심으로 유통채널을 다변화, 대형 거래선 확보에 힘써 수익을 창출할 수밖에 없는 사업구조로 고도화하자”고 밝혔다.
또한 “품질경영과 생산혁신을 통해 고품질‧최저원가의 제품을 생산해 현장에서 영업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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