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전시장에는 ‘105인치 21:9 곡면 울트라HD(UHD) TV’와 ‘77인치 UHD 곡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 비롯해, ‘탭북’, 천연 아로마향을 전달하는 ‘휘센 에어컨 신제품’, 19Kg 대용량 ‘블랙라벨 세탁기’, 오토무빙 기술을 적용한 ‘로보싸이킹’ 등 총 100여개 제품이 전시됐다.
구 회장은 지난 2일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위기 극복’을 강조한 뒤 3일 곧바로 주력사업 분야의 주요 제품 점검으로 현장경영에 나섰다. 각 제품 연구소장 및 사업담당의 설명을 들으며 전시장 내 제품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각 제품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별화된 가치가 잘 구현됐는지, 또 각각의 기능을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을 점검했다. 이와 관련 구 회장은 주요 TV의 화질과 디자인을 꼼꼼히 살펴보고 탭북 등 배터리를 탑재한 제품의 배터리 지속 시간과 무게 등을 확인했다.
냉장고의 경우 내부 수납공간 및 정수기 기능, 세탁기는 모델별 세탁 소요시간 등을 고객의 눈높이에서 일일이 점검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의 원격 작동 성능도 꼼꼼하게 확인했다.
이에 앞서 구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지금이 위기임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한 사람 한 사람이 위기 극복을 위해 각오를 다지고 모든 경영 활동을 되짚어 봐야 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 정도 만들면 잘 팔릴 것이라는 공급자 중심의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앞선 기술과 완벽한 품질은 물론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과 유통 그리고 서비스까지 한치의 소홀함도 없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LG관계자는 “이번 현장경영은 올해 경영환경이 위기 그 자체라는 인식 하에 사업 현장을 찾아 고객과의 접점이 되는 주요제품의 성능, 품질 등 완성도와 제품에 담겨있는 고객가치를 직접 살펴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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