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구본무 LG 회장이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LG전자의 주요 제품 전시 현장을 찾았다. LG전자가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등 900여개 판매 전문점 대표를 초청해 올해 주요 제품 등에 대해 설명하는 한국영업본부 정책발표회를 갖기 직전 전시장을 방문한 것.
이날 전시장에는 ‘105인치 21:9 곡면 울트라HD(UHD) TV’와 ‘77인치 UHD 곡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 비롯해, ‘탭북’, 천연 아로마향을 전달하는 ‘휘센 에어컨 신제품’, 19Kg 대용량 ‘블랙라벨 세탁기’, 오토무빙 기술을 적용한 ‘로보싸이킹’ 등 총 100여개 제품이 전시됐다.
구 회장은 지난 2일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위기 극복’을 강조한 뒤 3일 곧바로 주력사업 분야의 주요 제품 점검으로 현장경영에 나섰다. 각 제품 연구소장 및 사업담당의 설명을 들으며 전시장 내 제품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각 제품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별화된 가치가 잘 구현됐는지, 또 각각의 기능을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을 점검했다. 이와 관련 구 회장은 주요 TV의 화질과 디자인을 꼼꼼히 살펴보고 탭북 등 배터리를 탑재한 제품의 배터리 지속 시간과 무게 등을 확인했다.
냉장고의 경우 내부 수납공간 및 정수기 기능, 세탁기는 모델별 세탁 소요시간 등을 고객의 눈높이에서 일일이 점검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의 원격 작동 성능도 꼼꼼하게 확인했다.
이에 앞서 구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지금이 위기임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한 사람 한 사람이 위기 극복을 위해 각오를 다지고 모든 경영 활동을 되짚어 봐야 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 정도 만들면 잘 팔릴 것이라는 공급자 중심의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앞선 기술과 완벽한 품질은 물론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과 유통 그리고 서비스까지 한치의 소홀함도 없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LG관계자는 “이번 현장경영은 올해 경영환경이 위기 그 자체라는 인식 하에 사업 현장을 찾아 고객과의 접점이 되는 주요제품의 성능, 품질 등 완성도와 제품에 담겨있는 고객가치를 직접 살펴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유료방송 시장, 역성장 지속…케이블TV 사업자 중 SKB 유일 성장
2024-11-22 13:28:49[디즈니 쇼케이스] 판타스틱4, MCU 합류…미소 짓는 케빈 파이기
2024-11-22 12:56:31LGU+, 기업가치 제고 계획 발표…"AX 컴퍼니 구조 전환 가속화"
2024-11-22 10:18:34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드림어스컴퍼니, 자본준비금 감액해 이익잉여금 500억원 전입
2024-11-22 14:57:25야놀자·인터파크트리플, 12월 ‘놀 유니버스’로 법인 통합
2024-11-22 14:57:10논란의 ‘퐁퐁남’ 공모전 탈락…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외부 자문위 마련할 것”
2024-11-22 14:23:57쏘카·네이버 모빌리티 동맹 순항…네이버로 유입된 쏘카 이용자 86%가 ‘신규’
2024-11-22 12:5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