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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콘텐츠 유료 장터 ‘카카오페이지’ 오픈

- 8000여 콘텐츠 공개…‘친구와 같이보기’ 등 콘텐츠 공유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 소셜 플랫폼 업체 카카오(www.kakao.com 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모바일 콘텐츠 유통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지 애플리케이션(앱)은 오후 2시 이후부터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서비스 시작과 함께 약 8000여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 앱 내에 마련된 스토어에서 각종 인기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영상으로 구성된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구입해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회사 측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손쉽게 콘텐츠 열람이 가능하도록 콘텐츠 본문을 화면을 옆으로 넘기면서 보는 슬라이딩 방식을 채택했다. ‘더보기’를 열면 해당 콘텐츠에 대한 추가적인 상세 정보가 텍스트로 제공된다. 카카오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는 분절화된 형태로 제공돼 원하는 부분의 콘텐츠만 선별해 이용할 수 있다. 일정기간 대여형태로도 구독 가능하다. 구독 중인 콘텐츠는 ‘보관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구입한 모든 콘텐츠는 혼자는 물론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친구와 같이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구매한 콘텐츠와 동일한 콘텐츠를 카카오톡 친구 1명과 함께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식객2’의 ‘30일 이용권’을 구매했다면 함께 보고 싶은 카카오톡 친구 1명을 선택해 메시지를 전송하고, 같은 기간 동안 친구와 함께 ‘식객2’ 감상이 가능하다.

친구에게 추천만 해도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추천하면 무료보기’ 기능도 제공된다. 2명의 친구에게 특정 콘텐츠를 추천하면 본인과 추천 받은 친구들 모두 동시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스토리와도 연동돼, 감명 깊게 본 페이지를 감상평과 함께 손쉽게 카카오스토리에 포스팅(게시)할 수 있고, 내가 즐기는 콘텐츠를 여러 사람에게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다.

콘텐츠는 카카오 결제 수단인 ‘초코’로 편당 구입하거나 ‘30일 이용권’ 등 기간제로 구입 가능하며 카카오 측은 향후 상품 구성과 요금방식은 다양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콘텐츠 사업을 총괄하는 홍은택 부사장은 “카카오페이지는 콘텐츠 창작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이라고 설명하며 “창작자 스스로가 콘텐츠의 가치를 정하고 그 자체로 수익이 되는 건전한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만화가 허영만, 뮤지션 윤종신, 소설가 정이현, 헤어디자이너 차홍 등 카카오페이지에 참여하는 콘텐츠 창작자들의 인터뷰 동영상을 제공한다. 인터뷰 영상은 카카오 홈페이지(http://www.kakao.com/page) 및 모바일 웹페이지(http://www.kakao.com/page/mobile.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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