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위니아만도(www.winiamando.com 대표 민원식)는 17일 ‘위니아 에어워셔’의 작년 11월과 12월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11년 같은 기간에 비해 3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위니아 에어워셔 프라임’은 출시 3달 만에 6000대 이상 판매됐으며 가습·청정·제균·제습이 가능한 ‘위니아 에어워셔 프리미엄’의 경우 2011년에 비해 2012년 판매량이 약 4배 증가했다. 보급형 모델인 ‘위니아 에어워셔 엘리트’는 같은 기간 동안 약 3배 성장했다.
위니아만도는 지난해 10월 위니아 에어워셔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소비자의 수요에 부응하고 확대되고 있는 에어워셔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 ‘위니아 에어워셔 프라임’ 등 총 8개 모델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바 있다.
에어워셔는 지난 2007년 위니아만도가 처음 국산화한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10년 12만대, 2011년에 20만대, 2012년은 약 25만대의 시장 규모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위니아만도 마케팅담당 김한 상무는 “건강과 환경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으며 가습기 살균제 파동 이후 영유아를 둔 주부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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