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안랩, 보안 콘테스트 ‘안랩 시큐리티 웨이브’ 성황리 개최

- 오는 20일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서 열리는개발자 컨퍼런스와 연계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안랩(www.ahnlab.com 대표 김홍선)은 7일부터 8일까지 보안 지식공유와 보안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신개념 보안 콘테스트 ‘안랩 시큐리티 웨이브(AhnLab Security WAVE, 시큐리티 웨이브)’를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올 해로 2회를 맞이한 시큐리티 웨이브는 참가자 사전 등록에 약 600여명이 지원해, 등록자의 약 80% 이상이 온라인 콘테스트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7일 오후 10시 전용 웹사이트에 난이도 하 문제 출제를 시작으로 다음 날 오후 6시까지 2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안랩의 보안 전문가들이 직접 문제를 출제했으며, 바이너리, 취약점, 디지털포렌식, 네트워크, 모바일, SW개발 등 보안에 대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 중, 하 난이도에 따라 총 16개의 문제가 출제됐다.

안랩은 콘테스트 참가자 중 문제풀이 결과에 따라 퀄리파이드(Qualified), 프로페셔널(Professional), 마스터(Master) 세 가지 등급별로 인증서를 수여한다.

심사 및 결과 발표는 오는 17일 시큐리티 웨이브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인증서 수여는 20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B다이아몬드홀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에서 진행된다.

보안 콘테스트 참가자 중 정답자 포함 신청자 3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온라인 콘테스트 문제 풀이, 토론 세션을 포함한 교육(튜토리얼) 세션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세션에 앞서 김홍선 대표가 ‘안랩의 보안전문가 양성 마스터 플랜’이라는 키노트 발표를 통해 보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같은 날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하모니볼룸에서는 개발자 컨퍼런스인 ‘안랩 코어 2012(AhnLab CORE 2012)’가 진행된다. 안랩 코어는 국내외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개발 역량과 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전문 컨퍼런스다.

‘안랩 코어’ 전용 웹사이트(www.ahnlabcore.co.kr)에서 오는 17일까지 참가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또한, 안랩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www.facebook.com/AhnLabOfficial)에서는 안랩코어 초청권과 티셔츠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