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게임에 눈 뜬 카카오톡, 과연 이용자 반응은?

[IT전문 미디어 블로그=딜라이트닷넷]

모바일메신저 카카오톡의 게임 서비스인 ‘게임하기’에 올라간 게임의 반응이 상당합니다. 13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매출 카테고리 수위권에 다수의 카카오톡 게임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우선 최고매출 20위 이내 게임만 살펴보면 4위 ‘바이킹아일랜드’, 6위 ‘애니팡’, 11위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2013’, 14위 ‘카오스앤디펜스’가 있습니다. 게임하기에 등록된 전체 10종 게임 가운데 4종이 최고매출 10위권 내에 들었네요.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위메이드)는 13일, 자사 게임 3종이 인기라고 밝혔는데요.

회사 측은 지난 12일 기준 게임별 일사용자(DAU)가 ‘리듬스캔들’ 12만명, ‘카오스&디펜스’ 10만명, ‘바이킹 아일랜드’ 10만명을 넘겼다고 전했습니다. 같은 날 이들 게임은 무료 애플리케이션(앱) 순위에서도 각각 1,3,4위를 차지했네요.

게임빌이 밝힌 자사 전체 라인업의 DAU가 230만명 수준입니다. 카카오톡의 위메이드 게임 3종이 DAU 30만명이고요. 이는 카카오톡 게임하기 오픈이 한달이 채 안된 DAU 수치인데요. 향후 카카오톡에 인기게임이 확보되면 게임빌의 플랫폼 대비 어느 정도 수준까지 카카오톡의 DAU가 올라갈지도 이목이 쏠릴 전망입니다.

13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무료 앱 순위에 따르면 6위 ‘리듬스캔들’, 7위 ‘애니팡’, 8위 ‘내가그린 기린그림’, 16위 ‘카오스앤디펜스’ 등 카카오톡 게임이 순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최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감지된 카카오톡 게임의 반응을 보면 모바일메신저가 확보한 거대 이용자층이 게임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한다는 판단인데요. ‘애니팡’을 서비스 중인 선데이토즈 측은 “카카오톡 (이용자) 효과를 많이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경쟁 메신저인 NHN ‘라인’에 다수의 게임이 올라가면서 또 한번 검증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지금은 카카오톡 게임에 올라간 장르가 캐주얼게임이 대다수입니다. 메신저로 확보한 이용자들이 논(Non)캐주얼 게임을 할까 의문이 남아있는데요. 카카오톡에 논캐주얼 게임이 론칭되고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면 또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을 텐데요.

위메이드가 이달 중 카카오톡 게임하기에 론칭을 앞두고 있는 ‘실크로드 워’의 경우 게이머층을 겨냥한 전략 게임입니다. 전략은 전통적인 인기 장르지만 카카오톡 이용자들의 시선을 끌 것인지 여부는 두고봐야 할 전망입니다. 이 게임의 반응에 따라 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카카오톡의 시장 가능성을 보고 진입할 수 있겠죠.

[이대호기자 블로그=게임 그리고 소셜]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