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가 제습기 판매량이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회사 제습기는 7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5만 5000대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지난해 대비 150% 늘어난 수치다. 6월까지 누적으로 전년 대비 2배 이상 판매돼 역대 판매량 최고치를 기록 중이다.
인기리에 판매중인 제품(모델명 LD-107DDR)은 10리터 용량으로 최대 41m2(12.4평)까지 제습이 가능해 거실 등 넓은 공간에 적합하다. 자동 습도 조절 기능을 통해 가장 쾌적하다고 느끼는 50~60% 수준으로 실내 습도를 유지하며 연속 배수, 타이머 기능, 3단계 풍량 조절 기능을 갖췄다.
LG전자는 제습기 용도가 다양해짐에 따라 올해 6리터짜리 신모델을 추가했다. 습도 조절 기능과 의류 건조 기능을 갖춘 초경량 제습기로 아이들 공부방이나 싱글족에 적당하게 설계됐다.
LG전자 한국AE마케팅담당 이기영 상무는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면서 주문이 폭주하고 있고 제습기 효과 체험한 고객들 입소문 효과가 큰 몫을 하고 있다”며 “제습기가 여름철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제품 경쟁력을 통해 가전 명가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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