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문 블로그 미디어=딜라이트닷넷]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최신형을 찾는 시대는 갔다. 제품을 만져보면 무조건 사야하는 시대도 갔다. 정보통신기술(ICT) 기술 발전은 제품을 소비하는 형태도 바꿨다. 내가 사고 싶은 기기 자체뿐만 아니라 그 기기로 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즐겨보고 구입하는 똑똑한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기업도 그에 맞게 다양한 체험 매장을 만들고 있다. 체험 매장은 단순히 그 회사의 제품을 파는 곳이 아닌 문화를 전파하는 곳으로 발전하고 있다.<편집자주>
강남의 ICT 체험관 원조가 ‘딜라이트’라면 이에 도전하는 신흥 세력은 ‘이매진’이다. SK플래닛이 만든 이매진은 딜라이트 맞은편 2호선 강남역 5번 출구에서 100미터 거리에 위치해있다.
이매진의 특징은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이동통신 제품뿐만 아니라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액세서리 심지어 스마트TV, 게임기, 포토프린터까지 판매하는 복합 체험관이라는 점이다. 현재 취급하는 상품만 900여가지에 달한다. 대부분 실물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SK플래닛 미래유통운영팀 장태진 매니저는 “스마트폰을 넘어 TV,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가 인터넷과 클라우드 기반으로 연결되고 있다”며 “이매진과 같이 모든 ICT 제품을 동시에 체험해 볼 수 있는 매장이 생기는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회사측의 설명처럼 단독 기기 체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커뮤니케이션, 이미징, 엔테테인먼트, 에듀케이션, 컨설팅 존 등 생활 유형에 따라 다양한 기기와 서비스를 결합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카카오엔터 매물로?…노조 반발에 카카오 대답은
2025-04-09 17:07:20조기대선 통신정책 향방은?...단통법 후속조치·통신비 인하 ‘촉각’
2025-04-09 15:42:48딜라이브, 지자체 행사사업 BM 키운다…전남 진도 지역행사 수주
2025-04-09 10:35:13SKT, AI 스타트업 양성 프로그램 실시…“성장 기업과 협력 기회 모색”
2025-04-09 09:44:51[DD퇴근길] '갤럭시S25' 통했나?…삼성전자, 1Q 어닝서프라이즈
2025-04-08 17:24:16라인망가, 日 앱마켓 매출 1위…‘여신강림’, ‘연애혁명’ 드라마 러브콜도↑
2025-04-09 17:53:48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이용자 초청 ‘프리뷰 데이’ 24일 개최
2025-04-09 17:07:34[DD퇴근길] 카카오엔터 매물로?…노조 반발에 카카오 대답은
2025-04-09 17:07:20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만족률, 쿠팡·컬리 앞질렀다…1위 비결은?
2025-04-09 16:07:18스마일게이트, ‘2025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응모 시작… 총 상금 5500만원
2025-04-09 15:3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