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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홀-유비소프트, ‘테라’ 유럽 패키지 유통 계약 체결

- 영어·불어·독일어로 유렵연합 27개국에 공개 예정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블루홀스튜디오(www.bluehole.net 대표 김강석)는 유비소프트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테라’의 유럽 지역 패키지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유비소프트는 전 세계 26개국에 지사를 두고 패키지 제작과 유통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사로 ‘어쌔신크리드’, ‘페르시아 왕자’, ‘히어로즈오브마이티앤매직’ 등 다수의 게임을 성공시키며 지난해 약 15억달러(약 1조633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양사의 계약 체결로 유비소프트가 ‘테라’ 오프라인 패키지 배급을 맡아 적극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테라’의 유럽지역 퍼블리셔인 프록스터는 게임서비스, 마케팅, 온라인 배급 등을 총괄한다.

블루홀스튜디오는 ‘테라’의 미국과 유럽 지역 동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패키지 유통을 통해 영어, 불어, 독일어 등 총 3가지 버전으로 유럽연합 27개국에 ‘테라’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비소프트의 유럽지역 사업개발담당 알렉시스 가라바리안은 “‘테라’는 시각적으로 뛰어날 뿐만 아니라 MMORPG 장르의 시야를 한 차원 넓힌 획기적인 게임”이라며 “우리가 직접 유럽시장 유저들에게 ‘테라’를 제공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현지에서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블루홀스튜디오 김강석 대표는 “최대 글로벌 게임사로 손꼽히는 유비소프트의 우수한 유통망과 신뢰도 높은 이미지는 ‘테라’의 현지 보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서구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게임성과 서비스 제공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블루홀스튜디오는 북미 법인 엔매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테라’를 현지에 직접 서비스하고, 유럽과 일본은 현지 퍼블리셔인 프록스터와 NHN재팬에서 연내 공개할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li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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