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I

SK C&C “모바일 서비스 접근성위한 MEAP솔루션 도입 필수”

 

[지상중계 / 2011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혁신 컨퍼런스]
- MEAP 솔루션 통한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개발 편의성 확보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즉시성과 현재성을 제공하는 태블릿PC 보급이 확대되면서 기업 시스템이 모바일 환경으로 전환됨에 따라 개발의 효율성을 보장하는 솔루션 도입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3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2011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혁신’컨퍼런스에서 ‘모바일 서비스 확대를 위한 넥스코어 모바일 플랫폼 전략’를 주제로 발표한 SK C&C 권순욱 팀장<사진>은 “기업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모바일로 전이될 것”이라며 “모바일 사용자들의 서비스 접근성 확대를 위한 MEAP(Mobile Enterprise Application Platform) 솔루션의 즉시 도입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현재 기업을 중심으로 모바일 오피스 도입이 본격화되고 있지만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와 플랫폼이 끊임없이 출시되면서 비표준성이 상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필요지면서 개발 및 테스트에 있어 복잡도가 늘어나고 있다. 또 플랫폼이 다양해지다보니 다양한 플랫폼별로 개발인력을 확보하기도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

 

여기에 다양하고 서로 다른 기반기술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운영하면서 관리 비용이 증가하고 관리의 폭이 넓어지면서 품질관리도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기업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MEAP(Mobile Enterprise Application Platform)이다.

 

권 팀장은 “MEAP은 모바일 서비스 구축 시 문제가 되는 장애요인들을 해결하고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필요한 모든 요건을 충족하는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SK C&C가 개발한 넥스코어 모바일 솔루션은 ▲멀티 플랫폼을 지원해 한번 개발하면 다양한 플랫폼으로 변환 ▲개발에서 테스트에 이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지원 ▲업무시스템과 모바일 플랫폼과의 연계 ▲단말기 원격 관리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향후 SK C&C는 오는 9월 위치기반서비스 및 SNS 통합등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며 2012년 상반기 중으로 N스크린 및 NFC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