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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게임즈, 3분기 매출 1215억원…11분기 연속 성장세

- 국내 ‘피파온라인2’‧해외 ‘크로스파이어’가 성장 견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오위즈게임즈(www.neowizgames.com 대표 이상엽)는 2010년 3분기 실적집계 결과 매출 1215억원, 영업이익 329억원, 순이익 255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 59%, 영업이익 52%, 순이익 71% 성장한 수치이며, 각각 전분기대비 30%, 62%, 61% 성장한 수치다.

각 부문별 매출을 수익원 별로 살펴보면 전체 매출액 1215억원 중 ▲퍼블리싱 게임 916억원 ▲웹보드 게임 299억 원을 기록, 퍼블리싱 게임에서의 높은 성장을 바탕으로 11분기 연속 최대 매출을 이어나갔다.

퍼블리싱 게임은 월드컵 효과로 매출이 전분기대비 100% 성장한 ‘피파온라인2’가 국내 매출을 견인했다. 이 밖에 ‘아바(A.V.A)’, ‘스페셜포스’, ‘슬러거’ 등의 주요 타이틀도 모두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해외 매출은 450억을 기록, 전년동기대비 145% 성장했다. 특히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에서 동시접속자 200만명을 돌파하며 해외매출을 이끌었으며, ‘아바(A.V.A)’도 해외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기록했다.

웹보드게임은 채널링 등을 통한 신규 이용자 유입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갔다. 향후 자체 개발작 퍼즐버블과 함께 추가 타이틀을 준비해 매출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이상엽 대표는 “분기 첫 1천억원 돌파라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주며 네오위즈게임의 국내외 퍼블리싱 경쟁력을 입증시켰다”며 “4분기에도 신규 서비스 게임들이 성공적으로 서비스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해외 시장 진출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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