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시스템즈(www.cisco.com)가 거정 안에서 멀티미디어 콘텐츠 이용 환경을 혁신할 수 있는 새 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소비재 가전 사업에 출사표를 던졌다.
시스코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CES 2009’에서 ‘커넥티드 라이프(Connected Life)’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일반 소비자 대상의 새 기술과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여러 대의 PC를 하나의 광대역 네트워크 망을 통해 연결하던 ‘커넥티드 홈’ 시대에서 모든 소비재 가전제품은 물론, 서비스·콘텐츠까지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자유롭게 공유·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의지를 천명한 것이다.
이를 위해 시스코는 집안 어디서나 무선으로 음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코 와이어리스 홈 오디오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간단한 설치 작업과 리모콘 조작만으로 802.11n 기술을 이용해 인터넷의 주요 음악사이트에서 원하는 음악을 손쉽게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 지능형 저장장치인 ‘시스코 미디어 허브’는 집안의 여러 디지털 기기에 저장된 디지털 음악은 물론, 사진·영상과 같은 콘텐츠를 한데 모아 인터넷 브라우저처럼 친숙한 사용자 환경에서 관리·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스코는 이들 제품 외에도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자신들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손쉽게 온라인 커뮤니티를 만들어 관리·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소프트웨어 플랫폼 ‘시스코 Eos’도 선보였다.
이 밖에도 시스코는 소비재 가전제품 제조사들이 HNAP(Home Network Administration Protocol)을 이용해 홈네트워크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독려하는 새로운 라이선싱 프로그램 ‘시스코 디바이스 커넥션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단순히 제품만을 내놓은 것이 아니라, 홈네트워크 산업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측면지원하는 서비스 플랫폼,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 등을 함께 발표함으로써 자사의 홈네트워크 비전이 보다 현실화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든 것이다.
시스코는 앞으로 소비재 가전까지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콘텐츠를 넘어 일반 소비자들까지도 비디오 중심의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있게 될 때 비로소 ‘커넥티드 라이프’가 현실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관련 사업에 힘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시스코 전략기획 및 컨슈머사업 그룹 네드 후퍼 수석 부사장은 “네트워크는 일반 소비자들이 과거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서 자리잡을 것”이라며, “기기 종류·장소, 애플리케이션에 구애 없이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사람과 디지털 콘텐츠를 연결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철 기자>mykoreaone@ddaily.co.kr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5G, 진짜 가입자는?…정부, 단말기준 집계 방식 바꿀까
2025-02-24 17:19:32진짜 ‘5G 가입자’ 몇명일까…정부, 가입자 집계 기준 변경 검토
2025-02-24 16:33:20[MWC25] SKT, 'K-AI 얼라이언스' 7개사 글로벌 진출 지원
2025-02-24 10:17:42"스터디그룹·선의의 경쟁 봤지?"…와이랩, 이제는 '넷플릭스'다
2025-02-23 16:48:11"10억원대 판권계약"…리디, 소설 ‘식물, 상점’ 해외 9개국 수출
2025-02-25 10:49:42카카오엔터, 日 영화 '신문기자' 감독과 합작 프로젝트 만든다
2025-02-25 10:48:53"캠페인 성과 한 눈에"…메타, AI 기반 자동화 광고 솔루션 개선
2025-02-25 10:47:29[랜선인싸] “선한 영향력, 함께 해요”…패션도 사랑도 봉사도 ‘채림처럼’
2025-02-25 07:00:00[현장] "MZ세대가 위험하다"…웹툰·웹소설 불법유통, 도박 및 성매매로 확산
2025-02-24 17:5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