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케어는 PC구매부터 인프라까지 전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HP의 중소기업대상 전략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국HP 퍼스널시스템그룹 마케팅 김대환 이사<사진>는 19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스마트 오피스 2007' 행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향후 중소기업공략을 위한 전략을 설명했다.
HP는 이번 행사에서 '토털 케어(Total Care)' 전략을 발표했다. 토털 케어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및 무료 기반의 지원, 서비스, 옵션 및 프로그램이다. 제품 선택부터 이용, 보호 및 다른 제품으로의 전환에 이르기까지 기기·컴퓨터 라이프사이클의 매 단계마다 맞춤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엔드투엔드(end to end) 포트폴리오다.
"토털 케어 프로그램은 전 세계 일괄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시장 상황에 맞춤 솔루션으로 공급된다. 한국시장에는 오는 11월초 토털케어포털(www.hp.co.kr/totalcare)을 오픈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할 계획이다."
한국HP는 '토털 케어'를 기존 중소기업용 통합관리서비스 VPP등을 포괄하는 서비스로 육성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용 서비스는 모두 '토털 케어'의 세부항목에 들어간다.
한국에서는 일단 ▲시만텍과 공동 개발한 이메일 필터 ▲토털케어포털 ▲IT투자 요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러닝센터 ▲PC상태를 검사해주는 토털케어 어드바이저 ▲보증기간 및 서비스 레벨 업그레이드 서비스인 케어팩 확장 등을 중심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김 이사는 "중소기업을 위한 지속적인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사전점검 서비스 등 고객이 IT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호치민(베트남)=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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