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웹케시-PwC컨설팅, 금융 솔루션 공동개발 전략적 업무 제휴

PwC컨설팅 문홍기 대표(좌)와 웹케시 강원주 대표 [ⓒ 웹케시]
PwC컨설팅 문홍기 대표(좌)와 웹케시 강원주 대표 [ⓒ 웹케시]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웹케시가 글로벌 컨설팅 기업 PwC컨설팅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8일 서울 영등포구 웹케시 본사에서 진행됐다. 웹케시 강원주 대표, PwC컨설팅 문홍기 대표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미래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웹케시와 PwC컨설팅은 금융 데이터 수집 및 솔루션 개발 역량과 글로벌 컨설팅에 대한 전문성을 결합해 기업 고객에 고도화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규 시장 개척과 고객 접점 확대에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 SAP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연동된 글로벌 대시보드 기반 해외 은행 계좌 회계·재무 처리 자동화 서비스 공동 개발 및 마케팅 ▲ 재무관리 및 성장지원 서비스에 대한 솔루션 협력 개발 및 신규 고객 발굴 등 전략적 협력 분야 전반에 대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PwC컨설팅은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가 필요한 경영 기능을 외부에 위탁해 운영 효율을 높이는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 PwC컨설팅 구독형 위탁 서비스 ‘재무관리 및 성장지원 서비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웹케시 솔루션과 패키지 상품으로 제공된다.

문홍기 PwC컨설팅 대표는 “PwC컨설팅이 보유한 경영관리 자문 역량과 웹케시의 강력한 B2B 솔루션을 결합해, 고객사에 보다 전략적인 경영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력으로 기업들의 경영 효율성과 디지털 경쟁력을 함께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컨설팅 및 기술 역량을 결합해 더 많은 기업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적극적인 협력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