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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피어, AI 제품군에 애드크리에이티브.ai 완전 통합

애피어가 지난 8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AdCreative.ai 2025 아태지역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 서울 행사에서는 국내 주요 고객사를 비롯해 이커머스, 게임,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군의 마케팅 관계자 250명이 참석했다. [ⓒ 애피어]
애피어가 지난 8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AdCreative.ai 2025 아태지역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 서울 행사에서는 국내 주요 고객사를 비롯해 이커머스, 게임,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군의 마케팅 관계자 250명이 참석했다. [ⓒ 애피어]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애피어가 자사의 대표 AI 네이티브 제품군인 애드 클라우드·개인화 클라우드·데이터 클라우드에 올해 초 인수한 생성형 AI 기반 광고 크리에이티브 기업 애드크리에이티브.ai를 완전히 통합했다.

이를 통해 애피어는 데이터와 크리에이티브, 성과를 하나로 연결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마케팅 모델을 구현하며 브랜드가 AI를 활용해 창의성과 투자대비수익률(ROI)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피어는 전날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린 '애드크리에이티브.ai 2025 아태지역 로드쇼'에서 이러한 통합 시너지를 첫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애피어는 애드크리에이티브.ai와 이번 통합을 계기로 제품군 전반에 걸쳐 성과 중심 마케팅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애드크리에이티브.ai의 독자적 모델은 10억개 이상 광고 크리에이티브와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돼 ROI가 높은 광고 소재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회사가 이를 일부 아시아 지역에서 초기 적용해 본 결과, 크리에이티브 제작 속도가 최대 3배 빨라지고 ROI는 2배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솔루션 활용 사례로는 ▲게임플레이 기반 광고 소재를 1시간 이내 제작하고, 애피어 플랫폼을 통해 즉시 배포하는 '애드 클라우드 × 애드크리에이티브.ai' ▲세분화된 타깃 그룹별 맞춤형 광고를 자동 생성하고 체계적인 A/B 테스트로 고객 충성도 향상하는 '개인화 클라우드 × 애드크리에이티브.ai' ▲실시간으로 고가치 세그먼트를 식별하고, 해당 타깃에 맞춘 성과 중심 크리에이티브를 신속 생성 및 집행하는 '데이터 클라우드 × 애드크리에이티브.ai'가 있다.

치한 위 애피어 공동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애피어 미션은 AI를 실제적인 ROI로 전환하는 것"이라며 "애드크리에이티브.ai를 통해 누구나 AI로 아름답고 임팩트 있는 광고 소재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고,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전략적 혁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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