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로크웰 오토메이션, AWS와 클라우드 기반 제품 기술 협력

하노버 메세 2025서 첨단 산업 자동화 솔루션 선봬

[ⓒ 로크웰 오토메이션]
[ⓒ 로크웰 오토메이션]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세계 최대 산업 자동화·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기업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제조 산업 디지털 전환을 고도화하기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 운영 기술(OT)과 AWS의 고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글로벌 인프라를 결합한다. 제조 기업들이 자산 성능을 최적화하고 운영 현황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며, 원시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전환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 일환으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팩토리토크 허브 기반 소프트웨어 서비스형 솔루션(SaaS)을 AWS로 확대하고 있다.

산업용 데이터옵스(DataOps) 솔루션 데이터모자익스(DataMosaix)와 컴퓨터 유지 관리 시스템(CMMS)인 픽스(Fiix)를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말에 추가적인 팩토리토크 허브 솔루션들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산업기술 박람회 '하노버 메세 2025' 내 AWS 부스에서도 양사 협업 사례가 소개된다.

니콜 데닐 로크웰 오토메이션 글로벌 사업 부문 부사장은 "AWS와 협업을 통해 AI 기반 인사이트, 엣지와 클라우드 간 연결, 산업 자동화 고도화를 실현하겠다"면서 "고객이 원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산업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