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는 26일 서울 성수동 ‘앤더슨씨 성수’에서 ‘LG전자 앰버서더’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LG전자 앰버서더’는 제품과 서비스 사용 경험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모두의 더 나은 삶’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고객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찐팬 고객의 진정성 있는 목소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확산하기 위한 취지다.
2기는 55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50명이 선발됐다. 이는 지난 1기(21대 1) 대비 두 배 이상 높아진 수치다. 참가자는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며, 약 3개월간 활동을 이어간다.
올해는 ▲트렌디한 감각의 ‘젠지팀’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아이디어랩팀’ ▲가전과 인테리어를 접목하는 ‘라이프스타일팀’ 등 3개 팀으로 운영된다. 특히 엄지렐라, 준빵조교, 엔조이커플 등 메가 인플루언서가 팀장으로 합류해 콘텐츠 완성도를 높인다. 1기 출신 앰버서더도 멘토로 활동하며 제작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앰버서더 2기에게 인당 약 180만원 상당의 콘텐츠 제작 지원금을 제공하고, 활동 종료 시 우수자에게는 시상과 함께 온라인 브랜드샵(LGE.COM) 멤버십 포인트를 수여할 계획이다.
정수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은 “고객이 직접 전하는 경험을 통해 ‘모두의 더 나은 삶’이라는 가치를 더욱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 경험 커뮤니티 ‘재미(Jammy)’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 등 8개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다. 또한 YG세대와의 공감대를 확대하기 위해 ‘LG크루’, ‘ESG 대학생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TT레이더] ‘배구여제’ 김연경의 마지막 스파이크…생중계로 감상해볼까
2025-05-17 10:09:44과기정통부, 현대홈쇼핑·NS쇼핑 재승인 결정…2032년까지
2025-05-17 05:06:24알뜰폰 증가률 1%대 회복…1만원 5G 요금제 효과 가시화?
2025-05-16 17:40:35[현장] 서울 성수서 셀럽 사로잡은 ‘칼 라거펠트’ 철학…“한국 사랑 돋보이네”
2025-05-16 14:59:11SKT, 이번 주말 약 90만개 유심 확보한다…“QR 유심재설정 준비 중”
2025-05-16 11:09:11이해진 네이버, 첫 해외 일정으로 실리콘밸리行…글로벌 AI 투자 본격 시동
2025-05-16 18:43:15"경찰도 전기자전거 구독"…스왑, 서울경찰청 시범 공급
2025-05-16 18:42:14NOL 인터파크투어,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 진행
2025-05-16 17:32:09[DD퇴근길] "구글에 지도 반출하면 생태계 무너질 것"…스타트업, 한 목소리
2025-05-16 17:22:59아디다스 고객 정보 유출…"2024년 이전 고객센터 문의자 대상"
2025-05-16 17:22:14네이버, 디지털상공인 연합 기획전 진행…"소성공인과 동반 성장"
2025-05-16 16:5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