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지난 1년간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에 다녀간 방문자가 150만명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주간 빵집투어’는 베이커리 전문관 컨셉트의 상시 기획전이다. 베이커리 전문 MD가 매주 신상품 및 판매량 등 엄선된 기준으로 식사빵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지난해 3월 처음 오픈한 이래 올 3월까지 90개 브랜드의 2000개 이상 베이커리 및 관련 상품이 빵집투어를 거쳐갔다.
고객들은 빵집투어를 통해 그 주에 컬리에 입점한 신상 베이커리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컬리는 ‘더 트러플베이커리’ 티슈 브레드, ‘넉넉’ 듬뿍 치아바타, ‘로로멜로’ 수건케이크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회자되는 베이커리 상품의 입점 소식을 빵집투어에서 가장 빠르게 알리며 고객 반응을 이끌었다.
빵집투어는 숨은 베이커리 맛집을 고객들과 연결하는 가교 역할도 하고 있다. 천연효모 건강빵을 만드는 ‘브로드카세’, 알록달록 구움과자로 입소문이 난 ‘언니가 숨겨놓은 과자상자’ 등은 빵집투어에 소개된 후 직전주 대비 판매량이 3배 증가하며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배유현 컬리 가공1그룹 베이커리 팀장은 “주간 빵집투어는 고객들에게 자신의 취향에 맞는 빵을 발견하는 기쁨을 드리고자 시작한 온라인 베이커리 전문관”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고유한 빵 브랜드를 다양하게 큐레이션해 빵 마니아들의 성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오는 7일까지 ‘그로서리&베이커리’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워도우, 통밀브레드 등 200여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특히 ‘밀도’ The 잡곡식빵, ‘그녀의빵공장’ 쌀로 만든 식빵, ‘포비베이글’ 베이글 패밀리팩 등 최근 식사 대용으로 인기가 높은 식사빵을 컬리온리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조사 추진…"관리감독 철저히 할 것"
2025-04-22 11:39:36SKB, SK캐미칼 보유 울산 토지 매입…AIDC 건설 본격화 전망?
2025-04-22 10:32:32SKT, 사내 시스템서 해킹사고 발생…유심 정보 유출 정황
2025-04-22 10:00:00LGU+, 의료 상담 특화 AICC로 ‘스마트 병원’ 만든다
2025-04-22 09:27:30[IT클로즈업] 금융사 알뜰폰 전략 ‘대동소이’…“매출보단 데이터가 실익”
2025-04-22 09:00:00'지구의 날' 기념…쏘카, 전기차 대여료 60% 할인 쏜다
2025-04-22 14:05:42구글코리아, 조선일보 출신 황성혜 부사장 영입…대외협력 총괄 맡는다
2025-04-22 11:50:55한글도 영어도 일어도 '독도' 정확히 표현한 넷플릭스…구글과는 다르네
2025-04-22 11:39:24이제 ‘google.co.kr’ 없다…구글, 전 세계 주소 ‘google.com’ 통합
2025-04-22 10:18:59여름 앞두고 인기 폭발한 '이것'…무신사, 위빙백 판매 급증세
2025-04-22 08:4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