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스

토스뱅크 , 7만4000명에 대출 상환 리모델링 서비스

ⓒ토스뱅크
ⓒ토스뱅크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토스뱅크는 고객이 연체에 빠지기 전에 선제적으로 위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통해 7만4000명이 연체 부담을 덜었다고 10일 밝혔다.

2022년 10월 국내 최초로 ‘매달 내는 돈 낮추기’ 서비스를 도입한 토스뱅크는 약 4만 6000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대출 상환 기간을 연장해 고객의 월 상환 부담을 줄이는 것으로 상환 기간은 최초 대출 기간을 포함해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또 ‘매달 이자만 갚기’는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하고 있는 고객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을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원금이 아닌 이자만 갚을 수 있도록 대출 상환 부담을 완화해준다. 이 서비스는 2023년 4월 도입, 현재까지 약 2만 8000명의 고객이 이용했다.

두 서비스는 토스뱅크 신용대출 고객 중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의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이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시, ‘매달 내는 돈 낮추기’는 고객이 신청한 연장 기간에 따라 발생하는 리스크 비용(유동성 프리미엄)이 최소 0.07%p에서 최대 0.3%p까지 반영될 수 있다. ‘매달 이자만 갚기’는 금리가 기존과 동일하거나 소폭 하락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