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KT 고객 서비스 전문 기업 KTis(대표 이선주)가 114번호안내서비스를 통해 ‘카카오T 택시 대신 불러주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KTis는 해당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7일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이동 편의성을 제공한다.
KTis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사용 없이 전화 한 통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카카오T 택시를 호출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02-114’로 전화해 카카오T 택시를 불러달라고 요청하면, 전문 상담사가 ▲출발지 ▲도착지 ▲휴대전화 번호를 확인한 후 실시간으로 카카오T 택시를 불러주는 방식이다. 상담사는 고객에게 배차 성공 여부와 예상 도착 시간, 차량번호 등을 안내한다. 서비스 제공 지역은 서울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KTis 마케팅본부 박우식 본부장은 “114번호안내서비스는 최근 국가 건강검진 예약 대행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약 역시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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