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랫폼

네이버 1784 찾은 국회 과방위…"AI, 정책지원 아끼지 않겠다"

19일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네이버 1784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디지털데일리]
19일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이 네이버 1784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디지털데일리]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민희) 소속 위원들이 19일 네이버 1784를 방문해 정책적 지원을 아까지 않겠단 여야 합의 설명서를 채택했다.

이날 현장엔 최민희 과방위원장을 비롯한 10명의 과방위원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네이버의 생성형 AI 연구개발 현황을 듣고, 최신 로봇 기술이 적용된 서비스 시연을 직접 참관하는 시간을 가졌다.

네이버 측은 AI 검색과 생성형 AI, 로보틱스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과를 소개하고 AI 관련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계획을 공유했다. 과방위원들은 AI 기술 발전이 국가 경쟁력 강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대한민국이 AI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국회 과방위와 네이버는 AI 산업 활성화를 위해 대규모 인프라 투자가 중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입법과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과방위 위원들은 AI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지원 의지를 담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는 ▲ AI 대규모 투자 및 인프라 조성 ▲ AI 산업계와의 소통 강화 ▲ AI 법·제도 정비 및 국제협력 확대 ▲ 예산 투입 등 후속조치의 신속한 추진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최민희 위원장은 "AI 기술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과방위가 앞장서서 정부·기업과 협력해 AI 3대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회 과방위는 앞으로도 AI 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AI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마련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