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조윤정기자] 네이버의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MBC와 협약을 통해 인기 예능 콘텐츠를 공급한다.
치지직은 MBC와 협약을 맺고 대표 예능 시리즈를 송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예능은 ▲무한도전 ▲나혼자산다 ▲거침없이 하이킥 ▲지붕뚫고 하이킥 총 4개 시리즈다.
치지직은 기존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와 차별화된 방식으로, 4개의 채널에서 24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형태로 송출할 예정이다. 각 예능별 독립적인 스트리밍 채널을 개설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시간에 접속해 언제든지 MBC 인기 예능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치지직은 이번 예능 콘텐츠 도입을 통해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새로운 예능 시청 경험을 선보인다. 스트리머는 ‘같이보기’ 기능을 활용해 무한도전, 나혼자산다 등 24시간 송출되는 인기 예능 시리즈를 팬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시청하며 소통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급되는 예능 콘텐츠는 모두 종영 이후에도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꾸준히 회자되고 있다. 특히 해당 시리즈들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며 다시보기 수요가 높은 인기 콘텐츠로 알려져 있다.
치지직은 다양한 연령대의 시청 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인기 콘텐츠를 플랫폼에 공급하며 기존 이용자와 스트리머에게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해당 콘텐츠 기존 팬층 또한 플랫폼 신규 이용자로 흡수하는 등 부가 효과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김정미 네이버 치지직 리더는 “선호도가 높고 검증된 콘텐츠 공급을 확대하며, 보다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치지직은 스트리머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개성 있는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치지직은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2024 MAMA AWARDS’ 등 콘텐츠도 ‘같이보기’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제로트러스트 실제 적용사례·정부정책 한눈에
2025-02-20 17:15:10"KT·네카오·메가존 합류"…ICT기업 품은 한경협, DX 혁신 꿈꾼다
2025-02-20 15:34:56[틈새유통] 금·금고부터 가전까지…T커머스 인기 상품 한 눈에
2025-02-20 14:29:07이훈기 의원, 통신사 최대주주 변경 시 공익성 심사 강화 법안 발의
2025-02-20 13:00:25과기정통부, 비면허 주파수 활용해 ICT 혁신 가속화한다
2025-02-20 12:00:00국세청 특별 세무조사 받는 SKT…"C&C와 거래의혹 사실무근"
2025-02-20 11:02:10[DD퇴근길] 제로트러스트 실제 적용사례·정부정책 한눈에
2025-02-20 17:15:10넷마블 ‘킹아서: 레전드라이즈’, 복수를 꿈꾸는 황비 ‘샬롯’ 등장
2025-02-20 16:56:48위메이드, ‘레전드오브이미르’ 정식 출시… 다양한 이벤트 진행
2025-02-20 14:28:48[일문일답] 우버, 리브랜딩 후 이용률 50% 증가…"올해 빠르게 성장할 것"
2025-02-20 14:28:16"택시 비용처리 자동으로"…우버, 업무용 이동 서비스 국내 첫 출시
2025-02-20 13:49:09애니메이션 영화로 돌아온 '퇴마록', 미리보는 '관람 포인트'는
2025-02-20 11:3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