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KT알파(대표 박승표)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 모바일 상품권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는 3월 새 학기 시즌을 맞아 교육업 담당자가 선택한 학생 인기 선물을 18일 공개했다.
새 학기에는 학생들의 선호도, 소비 및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실속형 상품의 발송량이 큰 폭으로 뛰어 눈길을 끌었다.
기프티쇼 비즈에 가입한 교육 기업으로는 초중고 학교와 학원뿐만 아니라 성인 대상의 취업 준비 센터, 일자리 재단, 사이버 대학교 및 직장인 대상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 등 다양하게 분포했다.
교육 업종의 기업 고객 수는 해마다 증가했는데, 특히 코로나19 기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고 팬데믹 이후에도 온라인 교육 수요가 꾸준히 증가한 덕분에 2022년 대비 2023년 가입자 수가 162% 이상 크게 늘었고, 지난해 가입자 또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교육업 담당자의 발송 금액은 68% 상승했다.
지난해 교육 업종의 기업들이 개학 및 개강 전후 기간인 2월25일부터 3월10일까지 약 2주 간 발송한 모바일 상품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원하는 상품을 교환할 수 있는 실속형 금액권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편의점 3사(GS25·CU·세븐일레븐) 모바일 금액권’은 발송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하며 기업 담당자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 화장품뿐만 아니라 생활용품까지 구매 가능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또한 높은 실용성 덕분에 발송량이 150% 증가했다.
새 학기 시즌에 특히 구매가 두드러지는 상품도 있었다. 학업 관련 교재 및 서적을 구매할 수 있는 ‘교보문고 기프트카드’는 발송량이 78% 증가했고, ‘예스24 상품권’은 240% 늘어났다.
지난해 새 학기 시즌 초중고 학생들이 받은 상품을 집중적으로 살펴본 결과, 온라인 쇼핑 성장세 속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이 발송량 1위로 가장 많았다.
‘배스킨라빈스 교환권’, ‘롯데리아 버거세트’, 파리바게뜨 및 던킨도너츠 등 SPC 계열의 브랜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피콘’ 등도 발송량이 상승했는데, 학업 전후 식사 및 간식류로 활용하기 좋아 기업 담당자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다이소 모바일 금액권’도 전년 대비 발송량이 68% 가량 증가하며 교육업 담당자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 가성비 화장품,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아이템 등 10대를 겨냥한 제품들과 높은 접근성, 저렴한 가격대 등의 이유로 10대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는 가운데, 10대 학생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고려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들이 다양한 프로모션·이벤트 경품 목적으로 손쉽게 모바일 상품권을 대량으로 발송할 수 있어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특히 학기 초나 수능 기간에 학생 대상의 선물 발송이 급격하게 증가해 입학 선물 및 새 학기 응원 선물, 수능 선물로 모바일 상품권을 활용하는 모바일 선물 문화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기프티쇼 비즈에서는 새 학기 시즌을 맞아 오는 3월 31일까지 ‘편의점 3사(GS25·CU·세븐일레븐) 상품권’, ‘배스킨라빈스’, ‘요아정’ 등 학생 인기 상품 최대 20%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제로트러스트 실제 적용사례·정부정책 한눈에
2025-02-20 17:15:10"KT·네카오·메가존 합류"…ICT기업 품은 한경협, DX 혁신 꿈꾼다
2025-02-20 15:34:56[틈새유통] 금·금고부터 가전까지…T커머스 인기 상품 한 눈에
2025-02-20 14:29:07이훈기 의원, 통신사 최대주주 변경 시 공익성 심사 강화 법안 발의
2025-02-20 13:00:25과기정통부, 비면허 주파수 활용해 ICT 혁신 가속화한다
2025-02-20 12:00:00국세청 특별 세무조사 받는 SKT…"C&C와 거래의혹 사실무근"
2025-02-20 11:02:10[EnTech] 텐센트 맞손 디어유, 한한령 해제까지…中 진출 기대감↑
2025-02-20 17:56:26우버, 업무용 택시 서비스 출시…"韓 시장 확대 위한 집중 공세"(종합)
2025-02-20 17:42:14[DD퇴근길] 제로트러스트 실제 적용사례·정부정책 한눈에
2025-02-20 17:15:10넷마블 ‘킹아서: 레전드라이즈’, 복수를 꿈꾸는 황비 ‘샬롯’ 등장
2025-02-20 16:56:48위메이드, ‘레전드오브이미르’ 정식 출시… 다양한 이벤트 진행
2025-02-20 14:28:48[일문일답] 우버, 리브랜딩 후 이용률 50% 증가…"올해 빠르게 성장할 것"
2025-02-20 14:2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