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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핏 앤 맥스, "공간 효율로 빌트인 가전 효과"

LG전자, 핏앤맥스. [ⓒLG전자]
LG전자, 핏앤맥스. [ⓒLG전자]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핏 앤 맥스(Fit & Max)'를 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빈 공간 없이 공간을 꽉 채워 빌트인 가전 효과를 더하는 신제품으로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를 이끌 방침이다.

핏 앤 맥스는 LG전자의 기술로 냉장고와 벽 사이의 틈을 최소화한 냉장고다. 500원짜리 동전 2개 두께인 4㎜의 간격만으로 설치가 가능하다. 깊이는 국내 일반적인 가구장 깊이인 700㎜에 맞춰, 냉장고가 장 앞쪽으로 툭 튀어나오지 않는다.

LG전자는 "공간에 딱 맞춰 활용하면서도 집 안에 설치하면 처음부터 빌트인을 한 것처럼 꽉 찬 일체감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어 핏 앤 맥스라고 이름을 붙였다"고 설명했다.

공간 낭비 없이 고급스럽고 깔끔한 공간을 디자인하는 빌트인 가전의 장점은 물론 이사나 가구 재배치 등 이동에도 제약이 없는 기존 가전의 장점을 더했다. 냉장고에 연결된 직수관을 통해 원형 얼음을 만드는 스템(STEM) 자동제빙 기술도 이용 가능하다.

LG전자는 힌지 기술(제로 클리어런스·Zero Clearance)을 적용했다. 제로 클리어런스 힌지는 문을 열고 닫도록 도와주는 부품이다.

통상 냉장고 문은 본체와 연결된 한 개의 힌지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게 된다. 냉장고를 활짝 열었을 때 문은 본체보다 돌출되고 그만큼 냉장고 장 간격을 둬야 한다.

반면 핏 앤 맥스는 두 개의 축을 이용해 냉장고 문을 열 때 본체 안쪽으로 회전하는 경로를 만들어 주는 힌지를 적용해 장에 밀착해 설치해도 문을 최대로 열었을 때 벽에 부딪히지 않게 방지한다.

또 냉장고 정면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다시 배출하는 전방 방열기술을 적용해 뒷면과의 간격도 최소화했다. 결과적으로 주변 장과의 간격을 최소화하고도 효율적으로 냉장고 열을 방출해 에너지 효율을 유지한다.

LG전자는 빌트인 제품들 라인업에 핏 앤 맥스를 더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규모는 2025년 기준 645억 달러(한화 약 93조 원)으로 추산된다.

LG전자는 "빌트인 제품을 구매하고 싶지만 인테리어 비용 때문에 망설여지는 고객들에게 핏 앤 맥스는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국내에서는 이달 중 온라인브랜드샵에서 핏 앤 맥스 판매를 시작한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601L, 506L) ▲김치냉장고 2종(470L, 324L) ▲컨버터블 냉장고 3종 등 다양한 용량과 기능을 지닌 신제품을 순차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한다. 고객이 자신의 집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지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게 고급스러운 오브제컬렉션 컬러도 추가한다.

한편, LG전자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5’에서도 핏 앤 맥스의 기술을 적용한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백승태 LG전자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완성도 높은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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