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코웨이, 청호나이스, 교원웰스 등 렌탈 업계가 올해 경영 키워드로 변화와 도약을 꼽았다. 3사는 공통적으로 어려운 대외 환경을 딛고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방준혁 넷마블·코웨이 의장은 2일 코웨이 직원들을 대사응로 시무식을 열고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올해 각오를 다졌다.
방 의장은 "지난 2020년 넷마블의 인수 후 5년간 주력해온 '뉴 코웨이'로 도약하기 위한 혁신 과정과 결과들을 리더들에게 공유하고, 올해 스피드 가속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뉴 코웨이는 ▲혁신 제품개발 ▲비렉스 등 신사업 확장 ▲대고객 서비스 만족도 극대화 ▲글로벌 시장경쟁력 강화 전략을 포괄한다. 방 의장은 "기존 타성에서 벗어나 트렌드에 맞춰 유연성 있고 빠르게 변화해 우리만의 길, 우리만의 저력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성장을 이뤄내자"고 말했다.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전반적으로 경기가 어려울 것으로 예측된다"면서도 "교원은 위기 속 빛을 발해 왔다"고 운을 뗐다.
그는 "지난 40년간 오직 방문 판매로 특화해 왔다. 올해 전성기 때처럼 열심히 노력해서 전설적인 기록을 만들어 나가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정휘동 청호그룹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일심협력 자세로 힘을 더한 임직원들의 공을 치켜세웠다. 정 회장은 "임직원 노고에 힘입어 많은 성과를 이뤘다"며 "이로 인해 지난해 역대 최고 계정 수를 기록했다. 미국, 싱가폴 등 해외 시장에서도 창사 이래 최대 성장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경영 환경에 대해서는 "정보와 기술 진보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며 "고객 정보만으로 서비스를 제공했던 과거와 달리 고객 행동 패턴까지 요구되는 '초개인화' 시대다.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신속한 대응이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임직원에게 주인 의식을 바탕으로 한 혁신, 초개인화 시대 속 변화, 글로벌 리더십 강화를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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