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경제

[틈새유통] ‘푸른 뱀의 해’ 맞아 분주한 식음료업계…신년 대형마트 할인도 ‘빵빵’

스타벅스·크리스피크림 도넛·이마트·롯데마트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스타벅스]
[ⓒ스타벅스]

◆스타벅스,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해리포터 IP 활용 상품 컬래버레이션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2025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2월 2일까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Warner Bros. Discovery Global Consumer Product, 이하 WBDGCP)’와 손잡고 해리포터에서 영감을 얻은 음료, 푸드, MD 등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을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놀라움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새해 첫 프로모션의 슬로건을 ‘NEW YEAR, MAGICAL WONDERS’로 정하고 친근한 해리포터의 콘텐츠로 매장을 가득 채운다.

이번 해리포터 IP 협업 음료로 출시되는 ‘호그와트 골든 바닐라 라떼’는 해리포터가 좋아하는 디저트로 알려진 ‘트리클 타르트’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달콤한 바닐라와 카라멜 맛을 느낄 수 있다. 호그와트 테마로 만들어진 4종의 초콜릿 사인판 중 하나가 토핑으로 올라간다.

‘슬리데린 플럼 그린 티’는 호그와트 슬리데린 기숙사의 마스코트인 ‘초록 뱀’을 형상화한 음료다. 노란 빛깔의 그린 티에 티백을 넣으면 티백에서 초록 빛깔이 우러나와 마치 뱀이 움직이는 듯한 그라데이션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푸드로는 해그리드가 해리포터의 11번째 생일을 맞아 손수 만들어 선물했던 상징적인 핑크색 케이크를 재현한 ‘해피버스데이 해리 케이크’를 선보인다.

[ⓒ롯데GRS]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2025년 푸른 뱀의 해 맞아 ‘뉴이어 위시’ 도넛 4종 선보여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소망하는 소원을 함께 나눈다는 ‘SHARE OUR WISHES’ 콘셉트로 신제품 ‘New Year Wish(뉴이어 위시)’ 도넛 4종을 출시한다. 리치 푸른뱀부터 ▲복주머니 ▲럭키 클로버 ▲웰컴 2025 등 총 4종으로 행운을 상징하는 심볼을 적용했으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원재료를 활용해 새해의 희망찬 분위기를 도넛에 표현했다.

리치 푸른뱀은 초콜릿 아이싱 된 도넛 위 우유 크림과 블루컬러 슈가로 을사년 상징의 귀여운 푸른 뱀을 표현했다. 복주머니는 행운을 가득 담을 복주머니 디자인이며 달달한 팥 필링을 가득 충진 후 알록달록한 오색 구슬 캔디를 올렸다. 럭키 클로버는 그린 쿠키 분태와 피스타치오 크림을 활용해 행운을 가져다줄 네잎클로버를 표현했다. 웰컴 2025는 희망찬 새해를 상징하는 일출 모양으로 마카롱 꼬끄로 떠오르는 해를 나타냈으며 옥수수 스프레드와 옥수수 크림으로 고소함을 더했다.

[ⓒ이마트]
[ⓒ이마트]

◆이마트, 새해맞이 슈퍼세일 ‘고래잇 페스타’ 개최

이마트가 1월1일부터 1월5일까지 5일간 새해 첫 할인행사인 ‘고래잇 페스타’를 선보인다. 고래잇 페스타는 이마트가 2025년 새롭게 선보이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이마트라서 가능한 초저가 수준의 ‘가격 경쟁력’과 단독 출시 등의 ‘상품 경쟁력’을 더했다.

새해 첫 포문을 여는 ‘고래잇 페스타’는 가장 큰 할인 혜택을 모은 ‘고래잇템’(고래잇+아이템) 14종과 카테고리별 2개 이상 구매 시 50%를 할인한다. 고래잇템 대표 상품은 한우와 국내산 돈육이다. 한우와 돈육은 고객들이 대형 할인행사에서 가장 기대하는 품목인 만큼 1월1일~2일에는 ‘브랜드 한우 전품목(냉장, 국내산)’을, 3일~4일에는 ‘국내산 돈 삼겹살/목심’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한다.

겨울 제철과일인 딸기도 고래잇템으로 선정됐다. 1일~2일 양일간 딸기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다. ‘물가안정 사과(4~8입)’는 대표 산지인 문경, 영주, 안동 등에 위치한 이마트 계약 농가와 사전 기획해 우수한 원물 500톤을 확보했다. 5일 내내 행사가 5980원에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는 ‘고객이 응(%)할 때까지’ 할인혜택을 강화한다는 콘셉트로 3일~5일까지 3일간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주요 상품 대상으로 최대 50%, 골라담기 등 파격할인을 진행한다.

봉지라면과 빅파이, 몽쉘 등 파이류, 즉석 국탕과 껌 전품목을 품목별 각 3개 골라담기 9900원에 판매하며, 고추장/된장/쌈장, 냉동 교자만두 11종, 국산두부, 냉장 우동 2인, 제로 탄산음료, 냉동 피자와 핫도그 등은 품목별로 각 2개 이상 구매 시 50%를 할인한다. 이 외에도 바디로션, 면도기/8입날, 핸드워시, 헤어염모제와 전동칫솔 등 일상용품 각카테고리 대상으로도 품목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다.

[ⓒ롯데마트·슈퍼]
[ⓒ롯데마트·슈퍼]

◆롯데마트,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각종 신선·가공·생활용품 할인 판매

롯데마트가 올해 마지막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28일부터 1월1일까지 각종 신선·가공·생활용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해 먹거리 재료와 겨울철 수요가 높은 보온 용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 결제 시 약 50% 할인한 5957원에 1월1일 단 하루 한정 판매한다. 프리미엄 축산 상품인 ‘마블나인 한우 전품목’에 대해서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겨울철 수요가 높은 보온 용품을 반값에 선보인다. ‘오늘좋은 겨울 침구’류에 대해 오는 1월1일까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하우홈 보온/단열 시트 9종’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보온력이 좋은 PB 내복인 ‘오늘좋은 히트 긴팔 상/하의’는 기존 대비 4000원 할인해 각 9900원에 내놓는다.

롯데마트 물가잡기 캠페인 ‘더 핫’ 프로모션 상품도 준비했다. ‘명장 불난로 핫팩 4종’과 ‘하루 워머 2종’에 대해 이번주 핫프라이스로 선정,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겨울하면 떠오르는 간식인 군고구마를 겨냥해 ‘오늘좋은 군고구마 팝콘(140g)’과 ‘오늘좋은 웨하스 미니 군고구마(190g)’를 각 259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는 1일 새해를 앞두고 떡국떡, 사골, 국거리용 소고기 등 주요 설 음식 재료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