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비즈*솔루션

[신간] AI는 마케팅을 어떻게 바꿀까? 'AI로 팔아라'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인공지능(AI) 시대가 도래하면서 '일하는 방식'이 진화하고 있다.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을 사로잡아야 하는 마케팅도 마찬가지다.

신간 'AI로 팔아라'(한스미디어)는 AI 마케팅 기법에 대한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AI 기술이 가져올 비즈니스 기회를 놓칠 수 없는 미래 기업과 마케터에게 지침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저자 김민영은 20년 이상 국내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기업과고객간거래(B2C) 브랜드 마케팅을 경험한 인물이다.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디지털 시대에 맞는 마케팅 방법까지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 다른 저자 곽병열은 21년간 국내 증권사 애널리스트로 근무한 인물로, AI와 기술혁신 저서를 발간했다. 이번 책에는 국내외 선진 기업들의 AI 활용 사례와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야에서 추가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제언을 담았다.

'AI로 팔아라'는 ▲AI가 오다 ▲AI로 보다 ▲AI로 열다 ▲AI로 팔다 ▲AI로 날다 등 다섯 개 목차로 구성됐다. 책은 '마케팅과 비즈니스 최전선에서 AI가 어떻게 최강의 무기가 될 수 있을지 해답을 얻고자 하는 독자, 정교한 마케팅 전략을 설계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독자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증권 부사장을 지낸 정병윤 IBK투자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추천사에서 "이 책은 이론이 아니라 AI를 활용한 국내외 성공 사례를 통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한다"며 "AI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과 디지털 전환의 길에서 방향성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독서라 자신한다"고 평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