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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2024] 라이온하트 김재영 의장 “성공 공식 벗어나 도전적인 게임 만들겠다”

라이온하트 김재영 의장이 15일 '지스타 2024' 기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라이온하트 김재영 의장이 15일 '지스타 2024' 기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부산=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계속해서 도전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의장은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4’ 현장에서 “‘오딘’으로 큰 성공을 거뒀지만, 이번 지스타에선 그러한 성공 공식에 얽매이지 않고 각기 다른 장르와 플랫폼의 도전적인 작품들을 준비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라이온하트는 이번 지스타에 처음으로 단독 부스를 내고 ‘발할라서바이벌’, ‘프로젝트C’, ‘프로젝트S’, ‘프로젝트Q’ 등 4종의 신작 게임을 소개했다.

김 의장은 “발할라서바이벌은 최초로 시연까지 진행하도록 준비했다. 핵앤슬래시와 뱀서로 불리는 장르 끝판왕으로, 플레이 재미가 확실한 게임으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프로젝트C는 밝고 건강한 콘셉트의 게임으로 준비했다. 프로젝트S는 콘솔류의 슈팅 역할수행게임(RPG)으로 꽤나 도전적인 콘셉트의 게임이 될 것이다. 프로젝트Q는 오딘의 성공을 잇는 게임이다. 쿼터뷰로 발전된 형태의 MMORPG를 보실 수 있을 것”이라 자신했다.

김 의장은 “넷플릭스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짬통’을 뒤져 니즈를 파악했듯, 지스타는 중요한 아이디어를 주는 장이자 보다 발전하기 위한 큰 도대를 마련하는 장”이라며 “이번 지스타를 통해 우리 게임에서 보완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점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계속해서 도전적인 게임을 만들며 발전하고, 글로벌에서 성과를 내며 발전하는 회사가 되길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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