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리테일·굿즈]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무신사와 29CM가 앱 출시 이후 사용자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22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는 무신사와 29CM 앱 사용자 수를 조사해 이같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9월 무신사 앱 사용자 수가 761만명으로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무신사가 지난 2021년 인수한 29CM도 앱 사용자 수 169만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사용자 수를 달성했다.
무신사와 29CM는 지난 3년간 앱 사용자 수가 각각 170%, 27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 무신사 앱의 여성 사용자는 53.8%, 남성 사용자는 46.2%로 나타났으며, 29CM 앱 여성 사용자는 82.1%, 남성 사용자는 17.9%였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무신사 앱은 20대가 38.2%로 가장 많았다. 그 뒤로 ▲30대 21.5% ▲40대 17.1% ▲20세 미만 14.1% ▲50대 7.4% ▲60세 이상 1.7%였다.
29CM 앱 또한 20대가 33.8%로 가장 많았다. 이어서 ▲40대 26.0% ▲30대 23.2% ▲20세 미만 3.0% ▲50대 12.4% ▲60세 이상 1.6% 순이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운영체제(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TT레이더] 인생을 건 머니게임이 시작됐다, 웨이브 ‘보물섬’
2025-02-23 12:04:50[인터뷰]“밤 9시까지 AI 열정!”...’KT에이블스쿨 전형’이 신설된 이유는?
2025-02-23 09:00:00연간 통신분쟁 전년 대비 22% 급증…”이용계약 관련 분쟁이 절반”
2025-02-21 17:39:30[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IT클로즈업] ‘망 사용료 논쟁’ MWC서 재점화될까…“주요국 입장 예의주시해야”
2025-02-21 11:30:17신작 시험대, ‘스팀 넥스트 페스트’ 개막… K-게임도 출전 준비 완료
2025-02-23 12:03:00[툰설툰설] 신분차이 로맨스…재벌과의 인터뷰 vs 품격을 배반한다
2025-02-23 11:42:17SM·카카오엔터 합작 英 보이그룹 '디어앨리스' 공식 데뷔
2025-02-21 17:28:39[DD퇴근길] 계속되는 '망 사용료 갈등'…MWC, 논의의 장으로
2025-02-21 17:28:2229CM, 상반기 ‘이구홈위크’ 전년비 거래액 2배 돌파…“주방용품·홈 패브릭 상품 추천 적중”
2025-02-21 16:24:36위메이드 ‘레전드오브이미르’,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달성
2025-02-21 16:1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