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리테일·굿즈]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무신사와 29CM가 앱 출시 이후 사용자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22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는 무신사와 29CM 앱 사용자 수를 조사해 이같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9월 무신사 앱 사용자 수가 761만명으로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무신사가 지난 2021년 인수한 29CM도 앱 사용자 수 169만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사용자 수를 달성했다.
무신사와 29CM는 지난 3년간 앱 사용자 수가 각각 170%, 27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 무신사 앱의 여성 사용자는 53.8%, 남성 사용자는 46.2%로 나타났으며, 29CM 앱 여성 사용자는 82.1%, 남성 사용자는 17.9%였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무신사 앱은 20대가 38.2%로 가장 많았다. 그 뒤로 ▲30대 21.5% ▲40대 17.1% ▲20세 미만 14.1% ▲50대 7.4% ▲60세 이상 1.7%였다.
29CM 앱 또한 20대가 33.8%로 가장 많았다. 이어서 ▲40대 26.0% ▲30대 23.2% ▲20세 미만 3.0% ▲50대 12.4% ▲60세 이상 1.6% 순이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운영체제(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미디어, 아직 글로벌 주류 아냐”...‘제2폭싹·오겜’ 계속 나오려면?
2025-04-21 18:05:56[DD퇴근길] "책임론 정면 돌파"…통신업계, 'AI 보이스피싱 탐지' 집중
2025-04-21 17:07:08권익위, 류희림 방심위원장 ‘민원사주 의혹’ 사건 감사원에 이첩
2025-04-21 17:06:57통신3사가 ‘AI 보이스피싱탐지’에 열 올리는 이유는?
2025-04-21 13:12:05“황금연휴 잡아라” 쇼핑엔티, 실속형 여행 패키지 상품 집중 편성
2025-04-21 13:02:59패러닷 AI 영상제작솔루션 ‘캐럿Biz’, LGU+ 광고에 활용
2025-04-21 13:02:41"저커버그 1조원어치 팔았다"…美 CEO들, 1분기 자사주 대규모 매도
2025-04-21 18:06:55크래프톤, 인도 게이밍 인큐베이터 2기 선정 기업 발표
2025-04-21 16:48:30中, 게임사도 법원도 한 패?… 위메이드에 8400억원 미지급 ‘배째라’
2025-04-21 15:04:40"정진만, 돌아온다"…디즈니+, '킬러들의 쇼핑몰' 시즌2 제작
2025-04-21 14:54:37그라비티·위메이드, 아이템 확률 부풀려 소비자 기만… 공정위 과태료 제재
2025-04-21 14:53:37클래스101, 구독 홈 신규 개편…"월간 학습 트레킹한다"
2025-04-21 13:1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