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리테일·굿즈]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무신사와 29CM가 앱 출시 이후 사용자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22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는 무신사와 29CM 앱 사용자 수를 조사해 이같이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9월 무신사 앱 사용자 수가 761만명으로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무신사가 지난 2021년 인수한 29CM도 앱 사용자 수 169만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사용자 수를 달성했다.
무신사와 29CM는 지난 3년간 앱 사용자 수가 각각 170%, 27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 무신사 앱의 여성 사용자는 53.8%, 남성 사용자는 46.2%로 나타났으며, 29CM 앱 여성 사용자는 82.1%, 남성 사용자는 17.9%였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무신사 앱은 20대가 38.2%로 가장 많았다. 그 뒤로 ▲30대 21.5% ▲40대 17.1% ▲20세 미만 14.1% ▲50대 7.4% ▲60세 이상 1.7%였다.
29CM 앱 또한 20대가 33.8%로 가장 많았다. 이어서 ▲40대 26.0% ▲30대 23.2% ▲20세 미만 3.0% ▲50대 12.4% ▲60세 이상 1.6% 순이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운영체제(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디어산업 진흥 ‘마지막 기회’…“‘청와대 미디어수석’ 신설해야”
2025-05-15 17:43:18[DD퇴근길] 테무 개보법 위반, 13억대 과징금 철퇴…"협조 불충분"
2025-05-15 17:28:05"AI 투자, 개별기업 감당 못해…정부 전략적 역할 필요"
2025-05-15 16:24:51넷플릭스 광고요금제 가입자, 9400만명 돌파…”콘텐츠 만큼이나 광고에 집중”
2025-05-15 15:35:102분이면 숏폼 영상 ‘뚝딱’…KT, AI로 콘텐츠 제작 밸류체인 혁신
2025-05-15 15:11:18[DD퇴근길] 테무 개보법 위반, 13억대 과징금 철퇴…"협조 불충분"
2025-05-15 17:28:05사내설명회 이유 있었나…이해진 최측근 최인혁, 네이버 복귀
2025-05-15 17:09:27K-엔터 4대장, 엇갈린 1분기 성적표…2분기 ‘호실적’ 기대감 고조
2025-05-15 16:29:34티캐스트 E채널 '류학생 어남선', 양방향 IP로 승부수 [일문일답]
2025-05-15 15:55:14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출시…"스팸 가능성 원천 차단"
2025-05-15 14:5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