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1020세대가 지난달 가장 많이 이용한 앱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40대부터 이어지는 연령대에선 1위 유튜브, 2위 카카오톡, 3위 네이버 순으로 가장 많이 이용된 것으로 조사됐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을 조사해 19일 이같이 발표했다.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모든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한 달 동안 총 사용시간이 1174억분이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세 미만 사용자는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했다. 이어서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틱톡 ▲네이버웹툰 ▲로블록스(Roblox) ▲네이버 ▲브롤스타즈 ▲X(구 트위터) ▲제타가 뒤를 이었다.
20대가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1위는 유튜브, 2위는 인스타그램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는 전 연령대에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이 가장 길었다.
그 다음은 ▲카카오톡 ▲X ▲네이버 ▲네이버웹툰 ▲틱톡 ▲네이버 지도 ▲넷플릭스 ▲카카오페이지 순이었다.
30대 역시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네이버 ▲네이버웹툰 ▲틱톡 ▲X ▲Roblox ▲티맵 ▲브롤스타즈가 많이 사용됐다.
40대 이후부터는 공통적으로 쿠팡이 가장 많이 사용한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앱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를 시작으로 ▲카카오톡 ▲네이버 ▲인스타그램 ▲티맵 ▲넷플릭스 ▲쿠팡 ▲당근 ▲네이버 카페 ▲틱톡 라이트 순으로 앱을 오래 사용했다.
50대 경우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 ▲티맵 ▲쿠팡 ▲인스타그램 ▲다음 ▲넷플릭스 ▲당근 ▲틱톡 라이트 순이었다.
60세 이상은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 ▲다음 ▲틱톡 ▲틱톡 라이트 ▲쿠팡 ▲티맵 ▲당근 ▲인스타그램 순서로 앱을 가장 오래 사용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낡은 방송 규제, 시장 환경 따라 접근법 바꿔야"…학계, 한 목소리(종합)
2024-11-28 18:20:31재외국민, 韓 휴대전화 없이도 국내 온라인 서비스 쓴다
2024-11-28 17:08:24이공계 전주기 지원 근거 마련된다…이공계 지원 특별법, 본회의 통과
2024-11-28 16:34:26[현장] 이정헌 의원 "사이버 렉카 피해구제법, 대표 발의한 이유는…"
2024-11-28 14:55:42방송사업별 AI 활용 비중, 10% 내외…"방송기획서 제일 높아"
2024-11-28 14:49:24딜라이브-NEW, 방송커머스 매출 증대 위해 '맞손 '
2024-11-28 11:37:02[DD퇴근길] 롯데 3세 신유열, 부사장 승진…AWS, '클라우드 공유판매' 막는다
2024-11-28 17:10:43인스타그램 장애 늑장보고…운영사 메타, 과태료 500만원
2024-11-28 16:24:43‘엑스(X) 엑소더스’에 블루스카이 급부상…反 트럼프 아닌 韓 창작자도 움직인다?
2024-11-28 15:45:48구글, 에픽게임즈 반독점 소송 항소… “부당하게 유리한 결과 초래”
2024-11-28 15:25:48엔씨, 4개 자회사 설립 확정… “독립 스튜디오, 떨어진 절실함 회복할 계기”
2024-11-28 13:51:15대법, ‘메이플’ 확률조작 소송서 이용자 손… “적법한 상고 이유 아니야”
2024-11-28 13:5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