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프트웨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기능 추가…“AI 생성 콘텐츠 개인화 지원”

어도비 AI 어시스턴트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푸시 [ⓒ 어도비]
어도비 AI 어시스턴트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푸시 [ⓒ 어도비]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어도비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혁신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브랜드가 인공지능(AI) 생성 콘텐츠로 비즈니스 기여를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뒀다.

앞으로 브랜드는 어도비 최신 솔루션을 활용해 성과를 높이고 고객 참여에 대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새로운 기능은 팀이 AI 생성 콘텐츠를 개인화, 테스트 및 측정하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콘텐츠 애널리틱스는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타깃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특정 콘텐츠 속성을 파악하며 향후 제작할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가령, 새로운 호텔을 알려야 하는 마케터라면 산, 녹지, 도시 풍경 등 더 많은 예약을 유도하는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따져 웹 콘텐츠를 최적화할 수 있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이용 가능하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웹 상 실시간 실험 역량을 통해 높은 전환율을 이끌어내는 AI 생성 콘텐츠를 여러 버전으로 실험하며 방문 고객을 유도할 수 있다.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를 활용하면, 성과 목표에 따라 즉각적으로 다양한 버전 마케팅 콘텐츠를 생성하며 테스트와 최적화를 자동화할 수 있다.

정식 출시된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AI 어시스턴트 콘텐츠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마케터는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 채널용 마케팅 에셋을 브랜드 가이드라인에 맞게 생성할 수 있다. 더불어 언어, 어조, 콘텐츠 유형에 따라 특정 타깃 고객에게 최적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미트 아후자(Amit Ahuja) 어도비 디지털 경험 사업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마케터들은 AI로 생성된 변형이 고객 공감을 얻어야 한다는 과제를 안고 있다”며 “어도비 최신 혁신은 실시간 실험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브랜드가 이러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