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C/프린팅/디바이스

한국레노버, 강원대 ‘AI 활용 디자인 경진대회’ 장비 기부

한국레노버 임직원들이 지난 26일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강원대학교에서 ‘레노버 워크스테이션 및 AI를 활용한 디자인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사진=레노버]
한국레노버 임직원들이 지난 26일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강원대학교에서 ‘레노버 워크스테이션 및 AI를 활용한 디자인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사진=레노버]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한국레노버(대표 신규식)는 자사 임직원들이 이달 글로벌 봉사의 달을 맞이해 지난 26일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강원대학교에서 ‘레노버 워크스테이션 및 AI를 활용한 디자인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레노버의 장비를 기부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레노버는 한국에서 이뤄낸 성장과 성공을 지역 사회에 환원하고자 ‘LMOS(Love on Month of Service)’를 주제로 매년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강원대학교 문화예술대학 디자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활용 디자인 대회를 개최하고 2900만 원 상당의 레노버 워크스테이션과 모니터 등 고성능 장비를 지원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디자인과 학생 약 30명은 그림 생성형 AI 프로그램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를 활용해 한국회화작가 이중섭의 작품을 AI로 새롭게 구현해보는 시간을 보냈다. 대회 우승자와 참가자에게는 레노버 태블릿, 모니터, 마우스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했다.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는 “레노버는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를 중시하며 기술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강원대학교 미래 인재들이 최신AI 기술을 활용해 선보인 디자인 작품들을 보며 그들의 뛰어난 창의성과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어 감탄했다”며, “앞으로도 레노버의 첨단 기술과 제품 지원을 통해 미래 인재들을 적극 지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역 사회에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신망원, 홀트아동복지회, 메이크어위시 재단, 상록보육원 등 다수의 기관과 협력해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