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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착한기업’ 응원 효과 통했다…“거래액 평균 2배 증가”

[ⓒ11번가]
[ⓒ11번가]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최근 한 달간 진행한 ‘착한기업’ 기획전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1번가는 행사에 참여한 셀러들의 거래액이 평균 2배, 최대 100배 이상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대해 11번가는 많은 고객들이 착한기업들의 상품을 구매하며 응원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앞서 11번가는 정산지연 사태가 한창이던 지난달 7일, 정산 피해를 입었지만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지켜 화제가 된 기업들을 모아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을 시작해 지난 8일까지 진행한 바 있다. 행사에는 모두 55곳의 착한기업이 참여해 100만개 이상의 상품을 판매했다.

기획전 페이지에서 집중적으로 소개된 31곳 기업의 평균 결제 거래액은 노출 기간(평균 3.5일) 동안 전월 동기 대비 2배 가까이(88%) 증가했으며, 두 달 전 같은 기간보다는 2배 이상(109%) 늘었다.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10배 이상 급증한 셀러도 9곳이나 됐으며, 물티슈 ‘베베숲’은 40배, 패션양말 ‘허니삭스’는 37배, 이유식 ‘짱죽’은 무려 100배 이상 거래액이 뛰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여성 및 육아 브랜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여성속옷 ‘컴포트랩’은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8배(692%), 화장품 ‘리르’는 4배(310%) 증가했으며, 유아용품 ‘아벤트 코리아’는 10배(915%), 이유식 ‘루솔’과 ‘엘빈즈’는 각각 13배(1218%)와 5배(442%) 이상 늘었다. 레이디가구와 듀오백과 같은 가구 브랜드도 5배 이상 매출이 뛰었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기업들을 11번가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11번가와 판매자 모두 함께 성장하는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11번가는 진심을 담은 지원 정책으로 판매자와의 동반성장 행보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위해 정산 기간을 앞당긴 ‘안심정산’ 서비스를 지난달 처음 선보였으며, 이달에도 확대 시행해 지난 11일부터 적용하고 있다.

‘시선집중’, ‘긴급공수’ 등 11번가의 다양한 딜(Deal) 프로모션을 모은 ‘쇼킹딜’ 참여 셀러를 대상으로 한다. ‘11번가 안심정산’은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액의 70%를 먼저 지급하고, 나머지 30%의 정산금액은 고객이 구매확정한 다음날에 지급한다. 고객이 결제한 뒤 2~3일만에 판매대금의 상당 부분을 미리 받을 수 있어 기존 일반정산 대비 7일 가량 정산일이 빨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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