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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 X+U, '보스 라이즈'로 글로벌 시장 정조준

SM엔터 협업 제작 그룹 '라이즈' 여행예능…미주·아시아 OTT 공략

그룹 '라이즈' 멤버들이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X+U'가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보스 라이즈(BOSS RIIZE)'를 공개하는 등 콘텐츠 라인업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고 30일 밝혔다.

보스 라이즈는 K팝 그룹 '라이즈(RIIZE)'의 첫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멤버들이 강원도 강릉과 양양에서 1박 2일 동안 다양한 미션을 진행하며 '보스'를 선출하는 내용과 함께 투표권을 얻기 위한 경쟁과 여행기를 담아낸다.

총 12부작으로 구성된 보스 라이즈는 매주 수·목요일 자정(0시)에 방영되며 국내 OTT 플랫폼으로는 U+모바일tv에서 유일하게 시청할수 있다. 해외에선 ▲일본 ABEMA TV(아베마 TV) ▲라쿠텐 비키 ▲아이치이 ▲프라이데이 비디오 ▲코코와(KOCOWA+)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1회는 지난 28일 공개됐다.

그간 다양한 장르의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여온 스튜디오 X+U는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보스 라이즈를 통해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처음으로 해외에 진출하게 됐다. 스튜디오 X+U는 보스 라이즈를 일본, 대만, 북미 시장에 동시 공개하면서 글로벌 예능 콘텐츠 시장에서 제작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스튜디오 X+U는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LG트윈스(티빙)' ▲여행 예능 '집에 있을걸 그랬어(SBS)' ▲펫테리어 예능 '펫대로하우스(채널A)'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하며 예능 콘텐츠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바 있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밤이 되었습니다, 타로 등 다수의 드라마 해외 수출 경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낸 스튜디오 X+U가 보스 라이즈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MZ세대 시청자를 공략하며 차별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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