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

엔씨 신작 ‘호연’, 한국·일본·대만 앱 마켓 인기 1위… 흥행 부진 고리 끊나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수집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호연’이 한국·일본·대만 앱 마켓 인기순위 1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28일 출시된 호연은 각양각색의 매력을 가진 캐릭터를 수집하고 조합하는 수집형 MMORPG다. 컨트롤과 조합 요소를 강조한 실시간 필드 전투와 확장된 전략성을 선보이는 턴제 전투를 모두 즐길 수 있다. 싱글·파티 보스 던전 등 풍성한 콘텐츠도 준비돼있다.

엔씨는 3개 지역 앱 마켓 인기 1위 기념과 이용자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특별한 보상을 준비했다. 28일 19시 이후 호연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수 영웅 확정 모집권 1개 ▲일반 영웅 모집패 10개 ▲풍족한 금화 주머니 2개를 우편으로 지급한다.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호연에 접속해 ▲영묘의 7일 페스타 ▲별빛 영웅 초대 ▲초심자 추천 모집 ▲련 한정 영웅 모집 ▲출석부 이벤트 등에 참여 가능하다. ‘신석’, ‘영웅 모집패’, ‘특수 영웅 확정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가 호연을 통해 작년부터 이어진 신작 흥행 부진 고리를 끊을 수 있을지도 관심이다. 엔씨는 작년 ‘퍼즈업: 아미토이(서비스종료)’와 ‘쓰론앤리버티(이하 TL)’, 올 상반기엔 ‘배틀크러쉬’ 등 연달아 신착을 출시했으나 기대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