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중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시장과의 상생을 다시금 강조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연말까지 ‘케이베뉴(K-Venue)’ 입점사 수수료 면제 정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 내 한국 전용 상품관 케이베뉴는 가전, 식음료,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채널이다.
지난해 10월 론칭 이후, 수수료 면제 정책은 시험 운영 기간 도입됐다. 이후 국내 중소기업 파트너와 고객 모두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으로, 올해 3월과 6월에 두 차례 연장된 바 있다.
이날 알리는 수수료 면제 정책의 세 번째 공식 연장을 확정했다. 알리는 고객은 물론, 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보다 더 많은 지원을 지속할 수 있도록 이 정책을 오는 12월31일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알리는 수수료 면제 정책 외에도 입점사에 자금 정산을 해주는 경우에도 정산 효율성을 갖췄다. 알리는 고객이 상품을 수령한 후 7일 이내 입점사의 정산 조건이 충족될 경우 매월 1일과 15일에 정산을 해준다.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판매 대금이 계좌로 입금된다. 이처럼 안정적인 정산 시스템을 통해 알리에 대한 국내 파트너사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 대표는 “수수료 면제 정책은 케이베뉴에 입점한 판매자들에게 비용 절감, 매출 확보, 판로 확장 등 비즈니스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 외에도 판매자 가이드 제공과 프로모션 이벤트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파트너사와 신뢰 구축에 있어 대금 정산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알리익스프레스는 앞으로도 빠르고 효율적인 정산 방식을 통해 국내 기업들에 안정적인 시스템을 보장하고 부담을 줄여줘 국내 산업과 상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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