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션

앤시스, AI 기반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앤시스 2024 R2’ 발표

워크플로우 연동·통합적인 AI 지원…제품 설계 프로세스 간소화

앤시스가 인공지능(AI) 기반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앤시스 2024 R2(Ansys 2024 R2)’를 발표했다. [ⓒ앤시스]
앤시스가 인공지능(AI) 기반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앤시스 2024 R2(Ansys 2024 R2)’를 발표했다. [ⓒ앤시스]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앤시스코리아가 인공지능(AI) 기반 멀티피직스 시뮬레이션 솔루션 ‘앤시스 2024 R2’를 6일 발표했다.

앤시스 2024 R2는 멀티피직스(Multi-Physics: 열역학·소음·공기 흐름 등 다중 물리 현상 분석) 시뮬레이션 솔루션이다. 해석시간을 단축하고, 해석 처리 용량을 확장하며, 하드웨어 유연성을 제공하는 등 기존 버전보다 한층 쉽고 강력해졌다. 보다 향상된 워크플로 연동성을 통해 사용자들은 협업 효율과 생산성을 다방면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앤시스 2024 R2는 멀티피직스 워크플로를 간소화해, 여러 도메인에서 서로 다른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연결하는 복잡한 과정을 간편하게 만든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복잡한 반도체 칩부터 전기차 파워트레인에 이르기까지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비용과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앤시스는 ‘앤시스 트윈AI’ 소프트웨어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해 AI에 대한 새로운 활용 사례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앤시스 트윈AI 소프트웨어는 최첨단 AI 기술을 기반으로, 실제 데이터에서 얻은 인사이트와 멀티도메인 모델을 결합해 정확성을 향상시킨다. 앤시스 2024 R2에는 클라우드 또는 엣지로 확장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선사항이 포함돼 고객이 실제 데이터에서 추가적인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셰인 엠스윌러 앤시스 제품 총괄 수석 부사장은 “앤시스 2024 R2는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포트폴리오를 그 어느 때보다 더 깊고 넓고 스마트하게 함과 동시에 연결성을 강화하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고객들은 앤시스 R2를 통해 시스템 시뮬레이션에서 디지털 트윈에 이르기까지 보다 넓은 범주에서 광범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