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다가오는 복날을 앞두고 ‘홈 보양족’ 증가와 함께, 개인의 취향에 맞춰 보양식을 찾는 소비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달 17일부터 30일까지 약 2주간 데이터로 고객 구매 추이를 살펴본 결과, 직전 2주 대비 밀키트가 43% 증가한 가운데 닭고기부터 소고기, 돼지고기 등 다양한 품목의 거래액이 크게 늘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고물가에 집에서 보양식을 즐기는 ‘홈 보양족’이 늘었다. 대표 품목인 밀키트가 43% 올랐고, 상품별로는 ‘삼계탕’ 판매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외 갈비탕(27%), 추어탕(21%)도 판매가 상승했다. 입맛을 돋우기 위한 제철 과일 소비도 늘었다. 여름 대표 과일인 자두(49%), 복숭아(68%)와 수박(11%)도 증가세다.
개인의 선호에 따라 보양식을 찾는 ‘취향소비’도 커졌다. 돼지고기 거래액이 84% 늘어난 가운데, 삼계탕의 주재료인 닭고기 44%, 소고기 42% 등이 함께 상승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거래액이 무려 138% 올랐다. 위메프는 고객들이 각자 선호하는 품목을 중심으로 소비하며 맛과 건강을 챙기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위메프는 오는 12일까지 위메프데이를 펼치고 다채로운 식품군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타임특가 코너에서 5일 ▲사조 대림 안심 삼계탕(810g 5900원) 6일 ▲양념 소갈비찜(1㎏ 1만3990원) 등을 할인한다.
또한, 카테고리 추천코너에서 5일 ▲멕시카나치킨 기프티콘(후라이드+콜라1.25ℓ 1만6000원) 6일 ▲프레시지 텍사스페퍼스테이크(170g 4500원)를 선보인다. 위메프플러스 ‘위플페스타’에서도 ▲정직한우실장 누룽지 삼계백숙(800g*2팩 1만1780원) ▲수토마켓 고당도 수박(9㎏ 1만2390원) 등을 할인가에 전한다.
박진석 위메프 식품유아동실 실장은 “복날을 앞두고 고객들이 삼계탕은 물론 소고기와 삼겹살 등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보양식을 찾는 추세”라며 “위메프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특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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