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PC/프린팅/디바이스

HP, 중소⋅벤처⋅OEM 대상 고성능 AI PC 지원 컨설팅 프로젝트 공모

HP, 중소⋅벤처⋅OEM 대상 고성능 AI PC 지원 및 컨설팅 프로젝트 공모 [사진=HP]
HP, 중소⋅벤처⋅OEM 대상 고성능 AI PC 지원 및 컨설팅 프로젝트 공모 [사진=HP]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HP(지사장 김대환)는 고성능 하드웨어 PC를 사용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AI 모델 개발에도 최적인 HP의 고성능 워크스테이션과 함께 전문 컨설팅을 무상 제공하는 ‘HP 중소⋅벤처⋅OEM 하드웨어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발표했다.

대상은 자체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성능 하드웨어 PC가 필요한 기업 중 5곳으로, 이들 기업은 Z by HP 제품을 일정 기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후 해당 기업에 전문적인 하드웨어 및 솔루션 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업 니즈에 맞춘 제품 구성 및 생산도 지원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24시간 고객지원 서비스,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글로벌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솔루션, 제품 개발 전반에 걸친 HP만의 전문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HP 워크스테이션 라인업인 Z by HP는 데스크톱, 모바일 분야에 걸쳐 고성능을 요구하는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최첨단 제품으로, 성능⋅안정성⋅신뢰성⋅보안 면에서 모두 탁월한 품질을 보여준다. 이번에 전달할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AI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의 경우 AI 모델 개발에 최적화됐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장차 IT 산업을 이끌어 갈 스타트업 등 유망 기업들을 위해 HP가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라며 “업계 리더로서 HP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많은 기업과 협력하며 함께 성장하는 미래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HP는 오는 21일부터 7월 31일까지 신청서 모집 후 심사를 거쳐 8월 30일에 최종 업체를 선정한다. 본 프로젝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P 공식 모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HP는 국내 워크스테이션 시장에서 11분기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메인추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