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주춤했던 넷마블이 국내 게임 시장에서 재차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나혼자만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를 필두로, 다양한 장르와 IP(지식재산)의 신구(新舊) 라이브 서비스 게임이 두각을 나타내는 모습이다.
23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8일 출시한 넷마블의 나혼렙은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출시한 ‘아스달연대기: 세개의세력’은 18위에 자리했다. 지난해 출시한 ‘세븐나이츠키우기’는 17위로 장기 흥행을 이어갔다. 이외에도 ‘페이트/그랜드오더’가 8위,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은 19위에 자리하면서 톱20에만 게임 5종이 올랐다.
눈길을 끄는 부분은 각각 2017년과 2018년 출시로 오랜 서비스 기간을 자랑하는 페이트/그랜드오더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매출 상위권에 자리했다는 점이다.
페이트그랜드오더는 최근 진행한 ‘아크틱 서머 월드’ 이벤트가 이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인기 높은 여름 의상 캐릭터가 대거 등장하고, 인기 캐릭터 픽업 소환이 진행된 덕이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적월의 혼원궁’ 보스 패턴 등 각종 개선 사항을 업데이트하고, ‘고대 장신구 도안’, ‘꽃바람 소환 주머니’가 걸린 미션 이벤트를 열었던 것이 호평받았다.
[ⓒ넷마블]
넷마블의 신구 게임 공세는 하반기까지 계속될 전망이다. 오는 29일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이븐2’를 출시한다. 하반기엔 세븐나이츠키우기로 축적된 방치형 게임 개발 및 운영 노하우, 외부 IP 재가공 역량을 앞세워 ‘일곱개의대죄키우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RF온라인넥스트’ ‘데미스리본’ ‘킹아서: 레전드라이즈’ 등 다앙햔 장르와 IP 신작을 연이어 출시하며 성장 모멘텀을 마련한단 계획이다.
본업인 게임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실적 개선 시계도 앞당겨지고 있다. 올 1분기 시장 예상을 깨고 2개 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한 넷마블은, 2분기부터 본격 반등에 나설 것으로 점쳐진다. 특히 나혼렙은 출시 첫 주 국내에서만 350억원 매출을 거둔 것으로 전해진다.
넷마블 관계자는 “올해 다양한 신작을 대거 출시하고, 기존작에는 임팩트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제품 수명 주기를 장기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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