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기술 기업 애피어가 네스프레소와의 협업 사례를 공개했다. 대화형 마케팅 플랫폼 ‘봇보니’를 통해 참여 완료율을 97%까지 높였다고 전했다.
25일 애피어는 자사의 대화형 마케팅 플랫폼 봇보니에 게임 요소를 결합함으로써 네스프레소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고객경험을 향상, 참여 완료율을 97%까지 높였다고 밝혔다.
네스프레소는 자사 ‘라인(Line)’ 채널에 대화형 마케팅 기술을 도입했다. 게임화 마케팅 시나리오를 도입해 온‧오프라인(O2O)를 결합했다.
애피어는 설 연휴를 기념한 추첨 이벤트에서 참여자들이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자신의 운을 시험하고 라인을 이용하는 지인들에게 이벤트를 공유하도록 지원했다.
2023년 토끼의 해 캠페인에서는 참여 완료율 97%를 기록했고, 2024년 용의 해를 맞아 진행한 스크래치 이벤트에서는 1등 경품 사용률이 50%에 달했다. 명절이라는 전통적인 축제와 현대적인 마케팅 기법을 성공적으로 결합시켰다는 설명이다.
네스프레소 관계자는 “봇보니 플랫폼을 통해 창의적인 마케팅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전환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엿봤다”며 “이와 같은 접근은 지금 시대의 소비자가 선호하는 인게이지먼트 방식에 부합한다. 네스프레소의 제품 라인을 알리고 고객 중심 브랜딩 캠페인을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D퇴근길] 전권 잡은 전영현, 삼성 반도체 미래는…POE2, 디아4 잡을까
2024-11-29 17:05:35'기가지니'의 어머니, '미디어 컨트롤타워'로…KT, AI 체질개선 시동(종합)
2024-11-29 14:43:32올바른 AI 활용 위한 혁신 정책 논의…구글 딥마인드 등 참여
2024-11-29 14:42:17KT, 미디어부문 신설…김영섭 대표 체제 조직개편 단행
2024-11-29 10:13:26LGU+, 'AI 에이전트 추진그룹' 특명…'익시오 고도화·홈에이전트 개발'
2024-11-29 09:46:33카카오 전 CFO “김범수, SM엔터 경영권 인수 의지 없었다고 봐”
2024-11-29 18:02:15[DD퇴근길] 전권 잡은 전영현, 삼성 반도체 미래는…POE2, 디아4 잡을까
2024-11-29 17:05:35[스타트업 법률상식159] 외국 저작물 이용시 유의사항
2024-11-29 16:56:49“디아블로4 큰일났네”…원작보다 더 강력하게 돌아온 ‘POE2’
2024-11-29 14:41:42네이버 치지직, e스포츠 국대 선발 지표 대회 ‘KeSPA’컵 단독 생중계
2024-11-29 11:31:22카카오게임즈, ‘POE2’ 얼리액세스 12월7일 시작…한상우 대표 “한국 서비스 기대감”
2024-11-29 11:3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