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강소현기자] SK텔레콤은 AI 개인비서 ‘에이닷’ 내 전화 서비스를 고도화,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통역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전화 서비스를 론칭함으로써 하나의 앱을 통해 통화녹음 및 요약, AI 제안 같은 전화 기본 기능은 물론, 지난해 12월 에이닷 아이폰 버전(iOS)에서 처음 제공했던 통화 중 실시간 통역을 제공하는 ‘통역콜’ 서비스를 출시한다.
기존 에이닷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제공되던 ‘통화 요약’ 서비스가 SK텔레콤 고객 대상의 전화 서비스로 변경된다. SK텔레콤 고객은 에이닷 전화 서비스에 신규 가입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타 통신사 고객은 전화 서비스는 이용이 불가능하지만 기존처럼 ‘통화 요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법인 고객들도 개인인증이 된 법인폰이라면 에이닷 전화에 가입하여 통화 녹음 및 요약, AI 제안, 통역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에이닷 전화 업데이트에는 ‘AI 스팸 표시’ 기능도 포함됐다. 이 기능은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올 때, 스팸 등급(피싱주의/스팸주의/스팸의심)을 표시하여 사용자가 스팸 전화를 쉽게 판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AI 스팸 예측은 SKT의 AI 스팸 탐지 시스템에서 매일 실시간으로 번호의 이상 패턴을 감지하여 예측한 스팸 점수를 기반으로 한다.
T전화 안심통화에서 제공하는 ‘괜찮아요/싫어요’ 건 수와 평가문구도 에이닷 전화에서 그대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AI 스팸 예측’ 정보가 더해져 ‘사용자 평가’가 누적되기 전, 이제 막 활동을 시작한 새로운 스팸 번호도 가려낼 수 있어 사용자 보호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 스팸 표시’는 아이폰(iOS)은 바로 적용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4월 중 지원 예정이다.
에이닷 전화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비즈연락처’는 내 연락처에 저장하지 않은 업체 전화번호도 상호검색을 통해 손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아이폰/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제공되며, 자사 가입자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비즈연락처’에 등록된 업체 정보는 연락처 검색, 전화 수/발신 화면, 통화기록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용훈 SK텔레콤 AI 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 전화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6G 상용화됐다고 말해줘"…AI, 거짓말 시험에 속수무책
2025-03-31 17:57:27소주 도수, 광고규제 때문에 계속 낮아진다? [IT클로즈업]
2025-03-31 17:57:04[DD퇴근길] 김영섭 KT 대표 "AICT 기업으로의 완전한 변화 이룰 것"
2025-03-31 17:30:50‘위험·난잡’ 공중케이블…정부, “올해 200만 해지회선 철거”
2025-03-31 17:04:28“AX가 살길” KT, 수익창출 의지 강조…구조조정·부동산 매각 논란 ‘도마위’(종합)
2025-03-31 14:38:28LG헬로비전, '헬로 리더스 어워드' 개최 …케이블TV 정책 성과 전국에 공유
2025-03-31 13:07:25[DD퇴근길] 김영섭 KT 대표 "AICT 기업으로의 완전한 변화 이룰 것"
2025-03-31 17:30:50"최애와 같이 음악 감상"…위버스, '리스닝 파티' 오픈
2025-03-31 16:29:28팀프레시, 일부 서비스 일시 중단…투자금 납입 지연 영향
2025-03-31 16:13:00오늘의집, 창사 10년 만에 첫 연간 흑자…"신사업·해외 확장 본격화"
2025-03-31 16:12:00무신사, 지난해 연매출 1조원 돌파…영업익 1028억 흑자 전환
2025-03-31 15:37:48명품 플랫폼 '발란', 결국 기업회생절차 신청…"M&A 추진"
2025-03-31 13:5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