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교보생명은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 메신저 기반 고객지원시스템인 '교보톡톡'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교보톡톡'은 기존 고객지원시스템과 카카오톡을 연결해 고객과 컨설턴트가 손쉽게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고객들에게 보험상품 관련 문의부터 상담, 고객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함과 동시에 컨설턴트의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관련 보험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현재 타금융권에서 고객과 실시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려면 고객이 별도의 전용 어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해야 한다.
반면 '교보톡톡'은 고객이 카카오톡 내 '교보생명 컨설턴트' 채널을 추가하고 연결에 동의하면 카카오톡으로 담당 컨설턴트와 자동으로 연결된다. 고객들은 카톡을 통해 각종 보험서비스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교보톡톡'에서는 컨설턴트가 고객지원시스템에서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클릭 몇 번만으로 보험약관, 상품 제안서 및 청약서, 상품안내자료 등을 바로 보낼 수 있다. 기존에는 고객이 직접 홈페이지 등에서 별도로 다운로드 받거나 컨설턴트를 통해 신청 후 다시 전달 받아야 하는 등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다.
교보톡톡은 이외에도 자동일정 등록 등 컨설턴트에게 다양한 편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교보톡톡 시스템은 교보생명과 카카오 그룹사인 디케이테크인이 2년간 협업해 완성됐다. 국내 최초로 카카오톡을 활용한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만큼 특허까지 출원한 상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톡톡 서비스 출시는 고객관점에서 보험 서비스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험 업무 개선에 적극적으로 적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폰 어디서 살까”…통신3사, 수험생 겨냥 프로모션 실시
2024-11-14 10:55:00후후 "3분기 스팸신고 26.4% 줄었지만"…악성스팸은 17.3% 증가
2024-11-14 10:25:49통합요금제 출시·불법스팸 근절…과기정통부-통신3사 회담, 키워드는 ‘민생’(종합)
2024-11-13 21:05:32[일문일답] 5G·LTE 통합요금제, 이르면 내년 1분기 나온다
2024-11-13 18:34:21[현장] 통신 3사 CEO 만난 유상임 장관…"국민적 요구에 부응해달라"
2024-11-13 15:02:27[지스타2024] 넥슨 최성욱 본부장 “넥슨 30주년 콘텐츠 ‘풍성’, 오케스트라도 기대해달라”
2024-11-14 13:29:02[지스타2024] 웹젠 김태영 “서브컬처, 세분화된 유저 취향 충족해야… 웹젠 노력 봐달라”
2024-11-14 13:25:56[지스타2024] 하이브IM 정우용 “지스타, 지금이 전성기 같아… ‘아키텍트’ 기대해달라”
2024-11-14 13:24:43[지스타2024] 흐려진 향수 ‘환세취호전 온라인’...중후반 콘텐츠 어깨 무겁네
2024-11-14 12:00:00[지스타2024] ‘프로젝트 오버킬’ 던파 성공 신화 재현될까...“원작 모르면 재밌네”
2024-11-14 12:00:00[지스타2024] “수시파이터, 수능날 지스타 보러왔죠”…20돌 맞은 지스타, 참관객 열기도 ‘후끈’
2024-11-14 11: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