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11번가는 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숏폼)으로 즐기는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 ‘플레이(PLAY)’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4일 오픈된 11번가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여행 ▲생활 관련 정보 등 다양한 형태의 숏폼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11번가 앱에서 하단 플레이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유행하는 숏폼 플랫폼들과 마찬가지로, 11번가 플레이 서비스에서도 영상 내 댓글, 좋아요, 공유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여기서 소비자는 영상을 보던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구매할 수 있다. 영상 내 제품들의 상품 페이지 연결이 빠르게 이뤄진다.
11번가 플레이는 오픈일 기준 약 1500개의 영상을 제공 중이다. 플레이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 11번가 판매자의 영상, 11번가 자체 제작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11번가와 콘텐츠 제작 계약을 맺은 ‘11크리에이터’는 현재 100여명이다. 11번가는 향후 500명까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구매 고객이 직접 제작한 리뷰 영상으로 ‘11크리에이터’로 등록해 활동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곽원태 11번가 최고전략책임자(CSO)는 “11번가가 끊임없이 선보이는 다양한 기능과 결합해 11번가를 찾은 고객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콘텐츠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플레이 서비스 출시에 맞춰, 다음달 12일까지 ‘플레이’ 영상을 보고 마음에 드는 영상에 댓글을 남긴 소비자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한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장]“어르신, 온라인 예약 하셨어요?”...SKT 유심교체 방문해보니
2025-05-10 07:07:00[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SKT 위약금 면제여부, 6월 말 이후 결론 전망 …"2차 조사결과 먼저 나와야"(종합)
2025-05-09 16:55:50넷플릭스, ‘베이식·광고스탠다드’ 요금인상…“스탠다드·프리미엄은 유지”
2025-05-09 14:37:46[일문일답] 과기정통부 “SKT 침해사고 2차 조사결과, 6월말 발표”
2025-05-09 13:36:41KT 통신 성장 견조, AI·부동산이 견인…AX 매출 가시화 시동(종합)
2025-05-09 12:15:13국내 플랫폼 다 죽는다…"공정거래법 개정안, 경쟁력 약화할 것"
2025-05-09 19:09:38[DD퇴근길] 김영섭號 KT, 통신 다음은 AI…"MS 협력 성과 가시화"
2025-05-09 17:25:15[현장] "한계란 없는 날"…배민 팝업, 기억에 남을 한입은?
2025-05-09 16:17:30'월드투어'로 본 '베이비몬스터' 화력…YG 흑자전환 이끌었다
2025-05-09 16:16:19"AI가 코디 추천"…넥슨 메이플스토리, 'AI 스타일 파인더' 출시
2025-05-09 15: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