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롯데백화점은 ‘바샤 커피(Bacha Coffe)’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을 단독으로 확보해, 자체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바샤 커피는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기원된 전설적인 브랜드로 현재 싱가포르, 프랑스, 홍콩, 두바이 등 9개국에서 총 1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 35개국에서 공수한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다양한 풍미의 커피는 물론, 모로코 마라케시의 커피 하우스 ‘다 엘 바샤 팰리스(Dar el Bacha palace)’ 오리지널 콘셉트를 반영한 인테리어로도 유명하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9월25일 싱가포르 ‘V3 고메(V3 Gourmet)’ 그룹의 ‘BACHA COFFEE PTE, LTD’社와 바샤 커피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
오는 7월 청담동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다. 롯데백화점은 바샤 커피를 단순 백화점 내부 콘텐츠를 넘어 자체 럭셔리 콘텐츠로서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청담점에는 오는 주말 중 ‘바샤 커피’를 예고하는 그래픽을 설치해, 고객들에게 ‘바샤 커피’의 국내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향후 백화점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의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고, 이커머스 및 기업 간 거래(B2B) 시장 등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바샤 커피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확보에 대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가 직접 실무자들과 싱가포르를 오가며 롯데백화점 향후 비전과 식음료(F&B)에 대한 전략 등을 ‘V3 고메’ 그룹에 적극 설명한 것이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정준호 대표가 싱가포르 현지 바샤 커피 매장에서의 시음 및 시식, 커피 마스터와의 커뮤니케이션 등 본인의 브랜드 경험을 적극 공유하면서 양사 최고경영자(CEO)간 향후 브랜딩 전략과 비전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이번 계약이 성사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콘텐츠부문장은 “이번 바샤 커피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확보를 시작으로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특히, 올초 조직 개편을 통해 대표 직속 ‘콘텐츠부문’이 신설된 만큼,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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